메뉴

이 구역 제빵왕은 나! 동네빵집 페스티벌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과 한국프로제빵왕경연대회가 지난해에 이어 오는 6일부터 나흘간 대한제과협회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또한 격년마다 열리는 국베이커리 축제인 2013 서울국제 빵과자 페스티벌(Seoul International Bakery Fair 2013)도 같은 기간에 개최됨으로써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2013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은 동네빵집에서 생산되는 ‘수제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동네빵집 활성화를 조성하기 위한 대규모 축제다.


또한, ‘맛있는 동네빵집관’에서는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맛있는 동네빵집 기술자들에 의해 즉석에서 생산된 신선한 빵과 과자, 케이크 등이 선보인다.  당일 생산된  따끈따끈한 맛있는 각종 빵들은 제과/제빵관련 협력업체의 지원을 받아 대대적인 무료시식과 함께 5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객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고의‘제빵왕 김탁구’를 뽑는 한국프로제빵왕경연대회는‘동네빵집’의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대회로 전국 예선을 통과한 경력 10년 이상의 제과기술인 20여 명이 출전해 명실상부한 한국 최고의 프로제빵왕을 위해 이틀간 불꽃 튀기는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2013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은 수많은 제과제빵 관련 업체들의 전시는 물론 전국 제과기술인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해 만든 작품 500여점을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되고, 국제대회 출전권을 놓고 펼쳐지는 국가대표 선발전, 한국여성제과기술인경연대회, 한국학생제과경연대회, 제과의 달인 선발대회, 해외유명기술인 초청세미나 등 각종 대회가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엄마와 함께 케이크&쿠키 만들기를 비롯해 슈거크래프트, 초콜릿 공예와 같은 베이커리 관련 다수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어 다양한 참관객의 입맛에 두루 맞는 맞춤형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