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별한 맛의 축제, 경기도 G푸드쇼

온라인 미리 G푸드쇼 만나기, 무료입장권 등 이벤트 다양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G Food Show 2013’을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열리는 G Food Show는 우수한 경기농특산물과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경기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다양한 행사 이벤트를 통하여 행사 참가 15개 시·군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맛있는 G푸드, 다양한 볼거리 제공


 

G Food Show에서는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기농특산물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G Food Show 2013’은 경기도가 생산한 농산물을 소개하고 경기도 농업의 비전을 소비자와 공유하는 전시회로 홍보, 판매행사와 더불어 체험 및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중 코엑스에서는 ‘제8회 Food Week 2013(2013 서울국제식품산업전)도 동시에 개최되어, 행사 기간 내내 코엑스 모든 전시장에서 식품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온가족이 함께 하세요!
 

 

 

G Food Show는 어른들만 즐기는 행사가 아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전시장에는 경기농산물을 활용한 어린이 상설 요리교실인 ‘어린이 G푸드 요리교실’을 11월 8일과 9일 양일간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2인 1조로 회당 10팀을 운영한다.


또 11월 6, 7일에는 선착순 2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명품 떡 체험과 ‘일구구라이스 쌀쿠키 만들기 체험’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콩을 소재로 한 체험 프로그램과 콩 풀장이 갖춰진 ‘어린이 콩 놀이터 ’와 경기도 대표 ‘민물고기 체험’, 병아리 부화 및 아기말 먹이주기, 산양 젖 짜기 및 치즈 만들기 등의 ‘동물농장 체험’ 은 상시 운영된다.


◆G푸드~ 현장에서 유익한 정보를 만나세요

 


 

행사 둘째 날인 7일에는 나만의 맛을 찾는 청년들의 꿈을 위한 토크콘서트 ‘청춘! 맛있는 꿈을 꾸다’가 열린다.


첫 번째 토크자로는 개그맨 오종철씨가 ‘소통테이너’로 변신, ‘자신만의 독특한 영역을 개발해 대체 불가능한 온리 원(only one)이 되라’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두 번째 토크로는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작가 이재국씨가 ‘20대여, 신토불이! 살아있는 꿈을 꾸어라’에 대해 이야기 하며, 세 번째 토크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청춘, 맛있는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8일에는 경기농산물을 이용한 올바른 식사습관을 명작동화 속 친구들을 통해서 전달하는 어린이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가 공연되며 행사 마지막 날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팀이 되어 게임으로 주어진 농산물 식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요리를 만드는 가족요리배틀 ‘아빠랑 장보고! 요리하고’를 펼친다.


◆번개보다 빠른 클릭! G Food Show를 만나다


G Food Show는 보다 성공적인 관람객 유치를 위해 ‘번개보다 빠른 클릭! G Food Show를 만나다’라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G Food Show 2013’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한 사람들 중 선착순으로 300명에게 라이스칩(Rice Chip)을 증정한다. 발표는 오는 11월 1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G Food Show 2013 퀴즈 이벤트


이번달 31일까지 진행되는 G Food Show 퀴즈에서는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가드닝 7종 세트(12,000원 상당)가 증정된다.


 

◆‘G Food Show 2013’ 속 핫 스팟을 찾아라!


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준 관람객이 생각하는 G Food Show 2013 최고의 명소를 소개하는 현장 방문 후기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행사장 구석구석을 소개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로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사진과 함께 행사가 좋았던 이유를 G푸드쇼 홈페이지에 남기면 되며, 15일 추첨을 통하여 30명에게 경기도 명품쌀 199라이스(4kg)가 증정된다.


◆15개 시·군 온라인 박람회 개최


G마켓에서는 G Food Show 2013에 참가하는 15개의 시·군의 특산물을 대상으로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박람회는 지난 22일 시작돼 오는 11월 9일까지 G마켓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