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도 소싸움축제' 승부의 짜릿함 각본없는 드라마

장윤정, 박현빈, 윙크, 강진 축제장 뜨겁게 달궈

우리 싸움소의 뜨거운 혈기와 통쾌한 한판이 펼쳐졌다.

 

‘2013 청도소싸움축제세계최초 소싸움갬블! 승부의 짜릿함에 행운도 대박!! 이라는 슬로건으로 경북 청도군(군수 이중근) 화양읍 소싸움상설 돔경기장에서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총 5일간 각본없는 드라마가 이어진다.

 

사전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90여두 싸움소들이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토너먼트 빅매치가 진행되며 총 상금 12800만원을 걸고 뜨거운 승부를 가린다.

 

관중들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개막부터 3일 간은 체급별 대회, 주말 2일 간은 갬블(내기 걸기)방식으로 진행한다.

지난 17일 개막식에서 퍼포먼스와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축하공연으로 TBC전국가요탑텐쇼가 진행돼 인기가수 장윤정, 박현빈, 윙크, 강진, 최영철, 홍원빈 이 총출동해 청도 싸움소 축제를 뜨겁게 달궜다.

 

 

한편, 축제기간에 청도 차산농악, 경산 자인계정들소리, 양주 소놀이굿 등 소와 농경생활에 얽힌 민중의 애환을 전통놀이로 승화시킨 주요 무형문화제의 공연이 이어지며 매일 2회 경기장 야외 무대에서 유랑극단 퍼레이드, 코믹마임공연 등의 이벤트가 펼쳐진다.

 

주말을 이용해 청도소싸움축제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2021일 양일간 야간에는 청도천 파랑새다리 부근에서 청도 유등제가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며 청도군 홈페이지를 통해 모범음식점 현황과 착한가격 업소 정보를 제공한다.

 

이중근 청도군수는 "관광객들이 최고의 감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알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힘이 넘치는 싸움소들의 명승부가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