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2024 서울카페쇼(이하 서울카페쇼)가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개척을 위해 네이버와 협업에 나선다.
서울카페쇼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와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는 SME는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고 판로를 개척할 수 기회, 참관객에게는 원하는 제품과 브랜드를 온라인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단독으로 선공개되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매일 참관객들에게 선착순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돼 있어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쇼핑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7일에는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네이버 프로젝트 꽃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네이버 프로젝트 꽃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들의 지속 성장 가능한 로드맵을 알아보고, 네이버 프로젝트 꽃을 통해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킨 업체들의 실사례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고성운 모모스커피 B2B 기술지원팀장, 최예슬 담꽃 경영기획팀 과장이 직접 참가해 온라인 비즈니스와 브랜드 성장과 관련한 노하우와 경험담을 전할 예정으로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서울카페쇼도 커피 및 카페 관련 기업들을 위해 ‘체리스 초이스(Cherry’s Choice)’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및 브랜드의 시장 성장을 돕고 있다.
올해 서울카페쇼의 체리스 초이스는 2024년 커피 산업을 달군 인기 제품 30종과 2025년 커피 산업의 트렌드를 이끌 신제품 30종을 서울카페쇼가 개막하는 6일부터 코엑스 A홀 입구에서 만나볼 수 있고, 이중 종목별 우수한 제품 10종을 선정해 제품 판로 개척과 카페 및 F&B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서울카페쇼에 참가한 중소 기업 및 브랜드들의 고객 및 참관객들과 접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카페쇼는 새로운 가치 창출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