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뉴스] "MZ 커피 대신 다도(茶道)"...차 시장규모 전년대비 6.1% ↑

  • 등록 2024.03.20 11:23:38
크게보기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코로나19 이후 건강뿐만 아니라 여유와 힐링을 중시하는 트렌드 영향으로 차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20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22년 국내 차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6.1% 증가한 1조 2870억원으로 액상차 55.6%, 침출차 23.6%, 고형차 20.7%로 구성된다.


2023년 국내 오프라인 소매 판매정에서 차류 매출액은 5370억원으로 전년 대비 6.1% 증가했으며 액상차 77.4%와 분말차 22.6%로 구분된다.


aT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서도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도(茶道)와 같은 차 문화가 새로운 힐링 문화로 자리 잡으며 차 시장의 고객층이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