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은 삼겹살데이를 맞아 ‘3.3 한돈 삼겹살데이, 한돈이 국룰!’ 캠페인을 추진하고 29일 서울 동아일보 앞 광장에서 한돈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겹살데이 캠페인은 소비자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 위축된 소비 심리를 되살려 어려운 한돈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동아광장 행사에는 경기양돈농협, 강원양돈농협, 아이포크 총 3개의 한돈 브랜드가 참여, 한돈 1+1 혜택을 선보인다. 한돈 삼겹살 1kg+삼겹살 1kg(또는 목살 1kg) 세트를 2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월 2일부터 3일에는 충북 청주시 삼겹살거리에서 오프라인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청주 삼겹살거리 행사에는 미소찬 한돈, 숨포크, 도뜰, 대전충남양돈농협, 인삼포크 총 5개 한돈 브랜드가 참여해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돈자조금은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도 한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한돈협회는 3월 31일까지 지부 및 지역판매처와 연계하여 한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농협에서는 3월 3일까지 20% 이상의 할인율을 적용해 라이블리, 양돈농협, 유통계열사 등에서 판매를 이어간다.
또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편의점 및 기업형슈퍼마켓 SSM 등에서도 부위별로 한돈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삼겹살 1kg과 목심 1kg이 세트인 꾸러미 하나를 선착순으로 한 사람당 50% 할인 혜택가에 제공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연이은 물가 상승으로 장 한 번 보기가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한돈자조금이 삼겹살데이를 맞아 큰 할인행사를 마련했다”며 “일 년에 단 한 번 한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삼겹살데이 캠페인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