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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생맥주 관리사' 도입

전문가 집중 관리, 품질 최우선 경영 실천

하이트진로가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품질 최우선 경영'을 선언했다.

 

하이트진로는 맥주의 원료 생산 및 제조부터 소비자 접점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품질 관리를 강화키로 하고 첫 사업으로 '생맥주 관리사'를 공식 출범시켰다고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서초동 본사 앞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경영 선포 및 생맥주 관리사 발족식’을 개최하고 맥주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생맥주 관리사는 기존의 생맥주 기자재 설치와 수리 중심의 활동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신선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생맥주 사업장의 품질 및 위생 관리, 생맥주 지식 전달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생맥주 관리사는 생맥주 품질관리와 관련된 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생맥주 관리 전문가이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 관리사의 효율적인 업무진행을 위해 전문 교육을 통한 생맥주 관리사 양성과 함께 전용 홈페이지 개설, 전용 복장 및 랩핑 차량 제작 등의 추가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주요 관계사들과 전략적 연합체 ‘HQA(하이트 퀄리티 얼라이언스)’도 구성할 계획이다. 맥주 생산에 필요한 원료, 설비, 생산기술, 품질관리 등 각 분야의 주요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맥주 품질관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맥주 공정, 주입, 포장 설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업체인 독일 ‘크로네스’와 덴마크 맥주연구소 ‘알렉시아’가 참여 의사를 전해왔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들 업체들과 협업체계를 강화해 향후 국제적인 품질경쟁력을 갖춰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지난해 하이트진로 통합과 함께 선언한 품질혁신 과제를 1년여 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본격적으로 시행한다"면서 "품질혁신뿐만 아니라 기업, 제품, 조직 등 각 분야별 경영혁신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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