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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내 전자레인지 사장 1위

LG전자, 시장 진출 6년만에

LG전자는 ‘중국국가정보(中國國家信息)’의 9월 통계를 인용, 현지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LG전자가 중국에서 부동의 1위 갈란츠(Galanz)를 제치고 전자레인지시장 1위에 올라선 것은 시장 진출 6년 만이다.

2000년에 60%가 넘었던 갈란츠의 점유율은 지난 9월 39.3%로 떨어진 반면 LG전자는 22%에서 39.7%로 높아져 근소한 차로 1위에 올랐다.

회사측은 “이벤트식 판촉 개념을 도입해 대도시 대형 백화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린 후 중소도시와 농촌으로 공략 대상을 넓혀나가는 판매전략이 먹혀들었다”고 분석했다.

또, LG전자가 현지 고객들의 Needs를 심층 분석해 현지 스타일에 맞는 기능 및 메뉴를 적용시킨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중국국가정보는 전국 25개 도시 2백80여개사중 연 매출액 1억위안(1백50억원)이상인 업체들의 점유율을 조사해 매달 발표하는 통계 관련 국영 기관이다.

한편, LG전자는 2001년 500만대, 올해 3월 단일공장으로는 최대인 년 1천만대의 생산능력을 가지고 중국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프리미엄 제품 비중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LG전자는 중국시장에 10개의 생산법인 외에 북경에 영업본부를 두고, 북경, 상해, 광주, 심양, 무한, 성도, 제남 등 주요 핵심 지역에 7개의 분공사(지사)와 그 지역에 직영 서비스센타를 운영중이다.

LG전자는 중국 전자레인지 수요는 올해 4백10만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LG전자의 주요 제품별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CD-ROM (MS 25%/1위), 프로젝션TV (20%/2위), 세탁기 (10%/3위), 에어컨 (8%/3위), 냉장고 (4%/10위) 등 이다. 향후 05년 중국 내수시장의 35%를 차지, 메이저 가전업체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해 갤럽이 실시한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는 중국 하이얼, 일본의 마쓰시타, 소니에 이어 21%의 인지도로 6위를 차지했다. (4,5위는 중국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