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삼공사 방문한 김강립 식약처장, 철저한 원료.공정관리 당부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추석을 앞두고 다소비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5일 충남 부여군 소재 한국인삼공사를 방문해 품질‧위생관리 실태와 코로나19 방역 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한국인삼공사는 홍삼농축액 등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홍삼음료, 차류 등 일반식품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관리 현황▲제품개발 현황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황 등이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현장 방문에서 “홍삼 제품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제품으로서 국민들의 소비가 갈수록 늘고 있는 만큼 기능성 확보와 품질관리의 중요성이 크다”면서 “제조 현장에서 철저한 원료와 공정관리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주시고 코로나19 방역 수칙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국민들께도 “명절 선물용 등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에는 ▲건강기능식품 문구와 도안* ▲제품별 기능성, 섭취량, 섭취방법 등을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섭취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추석을 보내기 위해 백신 접종완료 또는 진단검사 후 최소인원(소규모)으로 고향을 방문하고 귀가 후에는 집에 머물며 증상을 관찰하거나 적극적으로 진단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