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한촌설렁탕, 맥도날드, 써브웨이, 피자헛, 할리스커피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한촌설렁탕의 도깨비세트 5종출시와 할인 판매, 맥도날드의 디카페인 출시와 써브웨이가 두달간 에그마요 샌드위치 3900원 할인 판매하는 소식과 함께 피자헛의 ‘이탈리안 살치챠 피자’ 출시와 할리스커피의 국내산 '설향 딸기' 음료 5종 출시 전해드립니다.


한촌설렁탕, 도깨비 세트 5종 선보여, 할인 행사도 진행


이연에프엔씨의 한촌설렁탕이 대표 메뉴들을 모아 도깨비 세트를 선보였다.



한촌설렁탕은 매장 내에서 반응이 좋은 ‘돌판수육’, ‘김치전’, ‘불고기’, ‘매운갈비찜’ 등의 요리 메뉴와 ‘갈비만두’, ‘떡갈비’ 등 사이드 메뉴를 모아 도깨비 세트 메뉴를 구성, 이와 함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깨비 세트 메뉴 구성 및 할인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한촌설렁탕만의 요리 메뉴들을 보다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게 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도깨비 세트 메뉴에는 돌판수육(대)+김치전 세트, 불고기(2인)+매운갈비찜 세트, 돌판수육(대)+매운갈비찜+김치전 세트 등 식사로 즐길 수 세트 메뉴 3종과 김치전+갈비만두 세트, 김치전+떡갈비 세트 등 사이드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2종으로 구성됐다.


5종의 세트 메뉴들은 최대 약 15%까지 할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평소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한촌설렁탕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도깨비 세트 메뉴 판매 및 할인 행사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한촌설렁탕 전 매장에서 진행된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여럿이 먹기 좋은 요리 메뉴를 세트로 구성했기 때문에 가족 및 단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새해를 맞아 가족과 지인들간의 외식 메뉴로 한촌설렁탕이 자랑하는 대표 요리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디카페인 커피 출시로 국내 커피 시장 공략 가속화



맥도날드는 퀵서비스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자사의 커피 브랜드인 ‘맥카페(McCafe)’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커피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혀, 꾸준히 성장하는 국내 커피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카페인 커피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등 고객들이 주로 찾는 대표 메뉴 4종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미디엄 사이즈 기준 1~2천원대다.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이나 커피를 자주 마시는 헤비 드링커, 늦은 오후나 심야에 커피를 즐기고 싶은 고객 등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09년 국내에 선보인 맥카페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고품질 커피를 1~2천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커피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을 받는다. 맥도날드 맥카페는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가장 큰 커피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힐 정도이며, 한국에서만 연간 4천만 잔, 1초에 1잔 이상씩 팔릴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맥카페에 대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 환경 보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는 100%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RFA)’ 인증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하는 등 맥카페에 다양한 투자와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커피 수요가 다양해지면서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지만, 일반 커피전문점에도 디카페인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다”며 “100% 아라비카 열대우림동맹 인증 원두로 만든 건강한 디카페인 커피를 전국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써브웨이, 에그마요 샌드위치 두 달 간 단돈 3900원!


2019년 한 해를 뜨겁게 달군 써브웨이 썹!프라이즈 행사가 2020년 첫 달에도 계속된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써브웨이 스테디셀러 ‘에그마요 샌드위치’(15cm)를 단돈 3900원에 판매하는 경자년 첫 썹!프라이즈 행사를 오는 2월말까지 두 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그마요 샌드위치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써브웨이의 대표 스테디셀러 메뉴다. 포슬포슬하게 삶아낸 달걀과 고소한 마요네즈가 어우러져 빚어내는 담백하면서도 크리미한 맛과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인기 비결이다. 


써브웨이는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추천 꿀조합 메뉴도 공개했다. ‘에그마요&베이컨’과 ‘에그마요&페퍼로니’ 2종이다. 


에그마요 샌드위치에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워낸 짭쪼름한 베이컨이나 7일 이상 숙성한 매콤짭짤한 페퍼로니를 추가하면 에그마요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에그마요&베이컨은 4800원, 에그마요&페퍼로니는 4700원이다. 에그마요 샌드위치의 썹!프라이즈 행사가 3900원에 베이컨(900원)과 페퍼로니(800원) 엑스트라 토핑 가격만 추가하면 된다.


썹!프라이즈 행사는 매장 방문 구매 시에만 적용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언제나 변함 없이 써브웨이를 아껴주시는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019년 한 해 동안 큰 인기를 얻은 썹!프라이즈 행사를 2020년 1월부터 두 달 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썹!프라이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신선하고 풍미 가득한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가성비 있게 즐기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썹!프라이즈는 써브웨이 인기 샌드위치 1종을 선정해 3900원에 선보이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의미하는 썹(sub)과 서프라이즈(surprise)의 합성어로, 고객이 샌드위치의 뛰어난 맛과 착한 가격에 ‘놀라고 또 놀라는’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운 ‘대박’ 행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피자헛, 든든하고 고소한 ‘이탈리안 살치챠 피자’ 출시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신제품 ‘이탈리안 살시챠 피자’를 전국 매장에서 공식 출시했다.


이탈리안 살시챠 피자는 풍부한 육즙의 이탈리안 미트 ‘살치챠’와 풍미 가득한 프리미엄 와규, 큼직한 베이컨 토핑까지 듬뿍 올라가 푸짐하고 든든한 맛을 자랑한다. 메인 재료로 쓰인 살시챠는 이탈리안 정통 미트로, 각종 허브와 다진 고기를 넣고 숙성시켜 향과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씹을 때마다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재미를 주는 프렌치 크럼블을 더했으며, 부드러운 프렌치 까망베르 치즈 소스가 다양한 토핑들과 환상적인 궁합을 이룬다.

이탈리안 살시챠 피자 판매가는 L사이즈 한 판 기준  3만5900원이다. 하지만 피자헛이 상시 진행 중인 배달 30%, 포장 40%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적용하면 배달 주문 시 2만5130원, 포장 주문 시 2만1540원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최두형 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더욱 수준 높고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피자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의 정통 미트인 살시챠를 메인으로 하여 개발한 프리미엄 피자”라며 “피자헛은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자헛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참여자 100% 당첨 이벤트인 “살시챠를 돌려라~ 히릿!” 도 준비했다. 피자헛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이탈리안 살시챠 피자가 턴테이블에서 돌아가는 영상을 클릭하여 친구에게 공유하는 참여자 전원에게 신제품 고르곤졸라 치즈볼, 리치치즈 파스타 또는 콜라 1.25L 쿠폰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할리스커피, 제철과일 싱그러움 담은 국내산 '설향 딸기' 음료 5종 출시

할리스커피가 본격적인 딸기 시즌을 맞아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단맛이 특징인 순수 국내 품종 ‘설향 딸기’를 활용한 음료 5종을 3일부터 출시한다.
할리스커피는 2020 봄 시즌 콘셉트 ‘자연 속 여유와 힐링’을 바탕으로 설향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시즌 메뉴는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인 할리스커피와 함께 제철과일을 즐기며 틈새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할리스 딸기 메뉴에 활용된 ‘설향 딸기’는 눈 속에서 피어나는 향기로운 딸기 라는 뜻으로 순수 국내 품종의 딸기다. 풍부한 과즙과 상쾌한 단 맛 덕분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품종이다. 

원재료인 설향 딸기의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 한 '설향 딸기 요거트 할리치노'는 요거트와 얼음을 함께 갈아 낸 음료 위에 생딸기를 하나 가득 올린 시즌 한정 음료다. 붉은 꽃잎이 소복히 쌓인 듯한 슬라이스 된 생딸기의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설향 딸기 밀크쉐이크’는 진한 밀크쉐이크 위에 상큼한 딸기 베이스와 생딸기,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토핑 해 입 안 가득 설향 딸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할리스커피는 2019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딸기 시즌 메뉴인 라떼, 주스, 티 제품도 선보인다. ‘설향 딸기라떼’는 우유 베이스에 설향 생딸기를 갈아 넣어 딸기의 과육이 그대로 씹히는 음료다. 생딸기의 강렬한 레드와 우유의 화이트 색감이 조화롭게 마블링 된 비주얼이 시선을 끈다. '설향 딸기 레몬티'는 상큼한 레몬티에 달콤한 설향 딸기를 더한 과일티 메뉴로 추운 겨울날 따뜻하게 즐기기 좋다. '설향 딸기 생과일주스'는 엄선한 딸기를 그대로 갈아 만든 생과일 주스로 신선한 설향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겨울철 눈과 입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신선한 제철과일 설향 딸기를 활용해 이번 할리스커피 딸기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딸기 시즌 메뉴와 함께 할리스커피만의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자연 속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