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김치 온라인 판매 확대와 소비촉진을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광주김치몰을 새로 개설하고, 특별할인행사를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시는 스마트스토어가 별도의 광고 없이 네이버 검색과 쇼핑탭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고, 클릭 후 상품을 구매하는 비율인 구매전환율이 높은 점을 고려해 지난 3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광주김치몰을 신규 개설했다.
광주김치몰 스마트스토어는 지역 내 전통식품 품질인증업체와 대통령상 수상자 등 김치 생산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100%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며 이번 할인행사에는 광주김치몰과 입점업체가 함께 배추김치, 열무김치, 석박지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전품목 10~30% 할인, 전국 무료배송혜택을 제공하며 접속은 네이버 검색창에 광주김치몰을 입력하거나 QR코드로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운영 중인 광주김치몰 누리집에서도 할인행사를 동시 진행하지만, 판매정책에 따라 일부 가격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주재희 시 경제창업국장은 “광주김치몰 스마트스토어는 광주김치의 새로운 유통 창구로써 김치업체의 자생력 강화와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 접근성과 홍보 효과가 높은 플랫폼을 활용해 광주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