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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음료사업 확대

신제품 `순녹차` 출시

라면ㆍ스낵업체인 ㈜농심이 음료사업부문을 확대하고 나섰다.

농심은 몸에 좋은 녹차음료인 `순녹차`를 4일부터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농심은 제주삼다수, 카프리썬, 웰치탄산, 웰치포도주스 등 기존 음료사업부문에 녹차음료시장까지 진출해 국내 음료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등 음료시장 사업을 강화했다.

농심의 음료사업부문 확대는 기존 라면ㆍ스낵의 경우 1등업체로서 더 이상 매출을 늘리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 최근 뛰어든 밥사업과 함께 음료사업도 농심의 한 축으로 키우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150억원 정도로 추산되는 국내 녹차음료시장의 경우 자우닌을 출시한 롯데칠성을 비롯 동원F&B, 해태음료, 남양유업, 동아오츠카에 이어 농심까지 가세, 국내 녹차음료시장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실제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 항산화,
혈당치 조절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또 졸음방지와 머리가 맑아지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순녹차`(0.5ℓ1500원)는 녹차 잎 중에서 품질이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잎을 우려내 순수한 녹차 본래의 맛을 즐길 수 있고 페트병에 들어있어 휴대하기가 간편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농심은 "순녹차"의 홍보를 위해 제품 판매와 함께 라디오, 잡지 등의 광고를 실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광고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에게 순녹차를 직접 홍보하기 위해 할인점, 백화점, 대형 슈퍼마켓 등에서 도우미를 활용해 대규모 시음행사, 판촉행사 등을 실시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사은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