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맥도날드, '유소년 축구 코칭 비디오' 발표

누구나 활용 가능하도록 온라인서 무료 제공

한국맥도날드(대표 션 뉴튼)는 부산광역시 교육청 및 부산 지역 프로축구 구단인 부산아이파크와 함께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개발한 '유소년 축구 코칭 비디오'를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유소년 축구 코칭 비디오는 초등학교 체육 수업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축구 규칙부터 준비 운동, 드리블 및 패스 훈련, 그리고 배운 내용을 적용해 볼 수 있는 미니 게임으로 구성되며 고학년과 저학년 프로그램이 나누어져 있어 학년별 수준에 맞는 체계적인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은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클럽'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초등학교 교사뿐 아니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부산광역시 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 류정숙 과장은  "지역 초등학교 교사들이 전문 코칭 비디오를 통해 한층 더 흥미롭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체육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한정된 인원과 장소를 뛰어넘어 보다 많은 지역 사회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관심을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한국맥도날드 홍보팀 김기화 이사는 "어린이들의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6년 시작한 유소년 축구 프로그램이 코칭 비디오 발표를 통해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 의식을 가지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소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