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창사과마라톤대회 10월 30일 개최

거창의 대표적인 스포츠이벤트인 거창사과마라톤대회가 올해로 제8회를 맞는 가운데 오는 10월 30일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사과마라톤대회는 하프, 10km, 5km 건강마라톤 종목으로 전국의 아마추어 달림이들에게 거창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청정 농산물을 알릴 예정이다.


출발 및 도착지는 거창스포츠파크이며, 하프와 10km는 아월교와 개봉사거리를 거쳐 월천·주상 코스로, 5km는 아월교에서 황강변 둑방길 코스로 달리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군민의 날 축제기간(10.28∼10.30)에 열리기 때문에 대회 당일 농산물 곳간축제, 아림예술제, 평생학습축제 등이 함께 어우러져 거창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푸짐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속이 알찬 사과마라톤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라톤 참가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마라톤홈페이지와 거창군 시설관리사업소(940-8720) 또는 거창군체육회(940-8729)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들이 최적의 조건에서 달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며, 그외 많은 먹거리와 이벤트가 계획되어 있으므로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군민들의 참여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