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 5월 4일 개최

선사체험.구석기 바비큐.퍼포먼스.불꽃놀이 등 펼쳐

연천군이 오는 5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전곡리선사유적지에서 개최예정인 제19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에서는 예전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26일 군에 따르면 "전곡선사박물관의 개관으로 인한 인프라 구축과 대표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다양한 구석기관련 콘텐츠와 볼거리 등 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36개 프로그램을 준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 개막식은 5월 5일 오후 7시 선사유적지에서 열릴 예정으로 티아라, 양파, 다비치, 홍진영, LPG, 파이브돌스 등 인기가수가 참여하는 경희대 특별공연과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군은 이번 축제의 구석기주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자 선사체험 국제교류전, 구석기 바비큐, 구석기 퍼포먼스 등을 3대 대표프로그램으로 집중육성과 체험 프로그램의 리얼리티를 강화하여 완성도를 높여 방문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축제기간 중 행사장에는 그늘 막과 이동 우체국 등 편의시설과 농경생활문화체험, 고고학 설치조형물, 수석 등을 전시해 볼거리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선사박물관 개관에 따라 지난해 5개국에서 올해는 일본, 스페인, 프랑스 등 13개국이 참가하는 선사체험 국제교류전을 확대 운영하여 구석기 EXPO를 개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축제의 위상제고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이와 함께 축제의 부대행사로 한탄강 현대 야외조각 흐름전, 구석기 퍼포먼스 컨테스트, 즐거움과 창조라는 테마의 전국사진촬영대회, 어린이 동물원, 구석기 둘레길 등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제19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역사 이전의 인류사를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고,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축제기간 중에 많은 관심과 축제장 방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