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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상에 `청송사과'

농림수산식품부는 4일 `2010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상에 `청송사과'를 선정했다.

농식품부는 "청송사과는 경북 청송군에서 개발한 브랜드로 2300여농가(30개법인, 58개 작목반)에서 연간 4만5617t을 생산해 지난해 750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은 농식품의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2001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 오다가 2007년부터 매년 실시, 올해로 7회째를 맡고 있다.

다음은 파워브랜드 명단.(괄호는 업체명)

▲대통령상 = 청송사과(청송군)
▲국무총리상 = 고흥유자(고흥군)
▲농식품부 장관상 = 햇사레(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 의성마늘(의성군), 하림 즉석 삼계탕(하림), 빛깔찬(영양고추유통공사), 청정원 순창(대상), 불고기브라더스(이티앤제우스)
▲aT사장상 = 서산육쪽마늘(서산시), 굿뜨래(부여군), 황토배기(고창군), 교동한과(교동씨엠), 담양한과(담양한과), 천년고수(상주시), 벨라유(일실치즈축산업협동조합), 원용덕 의성 흑마늘(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또래오래(농협목우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