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ACCP건축업체 자율정보 등록사업 실시

소규모업체의 HACCP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HACCP 건축업체 자율정보 등록이 실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2010년도 식품의약품안전청 HACCP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HACCP 건축업체 자율 정보등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HACCP을 준비하는 식품업체에게 필요한 건축.설비.시공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일부 건축?설비?시공업체의 HACCP 제도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한 불필요한 시설 투자 등 공사 비용을 감소시키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HACCP 건축업체 자율정보 등록은 HACCP지정업체에서 추천한 업체와 개별 신청한 업체 중 HACCP지원사업단에서 무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수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최석영 단장은 “건축업체가 HACCP 시설 설비, 시공 등을 하는 과정에서 HACCP 기준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무상 HACCP 건축업체 교육을 3일 HACCP지원단 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라며 “HACCP 건축업체 자율 정보등록 운영을 통하여 HACCP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HACCP을 준비 중인 업체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공사 시공, 설비 시설 등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진흥원은 추후에도 등록을 희망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신청을 받아 교육 후 등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