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건기식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건기식 타깃층도 성별, 연령별로 세분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여성 관련 건기식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
27일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 여성 건강에 포커스를 두고 개발된 제품의 시장 규모는 2019년 19억2900만달러에서 지난 해 28억1350만달러로 5년 만에 45.9%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여성 건기식에 대한 관심과 시장 규모가 성장하자 국내 건기식업계에서도 여성들을 겨냥해 여성들의 주 관심사인 다이어트, 이너뷰티 등에 초점을 둔 건기식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있다.
종합 헬스케어 기업 닥터블릿 헬스케어는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푸응 파비플로라’를 출시한 바 있다.
‘푸응 파비플로라’에 주원료로 함유된 파비플로라 생강 뿌리 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기능성 인정을 받은 원료이자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갈색지방을 활성화 하는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 준다는 연구결과로 인해 다이어트 식품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원료다
해당 제품에는 국내 유일 SIRTMAX 정품 원료를 사용한 파비플로라 생강 뿌리 추출물이 일일 섭취량 최대 함량인 100mg과 비타민B군 3종도 함께 함유되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에서는 이너뷰티 건강식품 '타임리뉴 119'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1가지 과일과 채소 발효액에 17가지 전통원료와 알로에 베이스를 꼼꼼하게 배합해 식물의 활력과 영양성분을 담았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은 리포좀 공법이 적용된 글루타치온을 240mg 배합해 헬씨 에이징을 돕는다.
풀무원로하스는 신제품을 통해 피부 건강을 건강식품으로 관리하려는 여성, 특히 자기 관리에 적극적인 시니어 여성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의 헬스케어 브랜드 라엘 밸런스에서는 불규칙한 월경 주기로 고민을 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라엘 밸런스 미오 이노시톨 앤 콜린’은 여성건강에 맞춤 설계된 6가지 성분인 미오 이노시톨, 콜린, 캐롭추출분말에 엽산, 아연, 마그네슘을 더했으며, 특히 주 원료로 사용된 미오 이노시톨은 규칙적인 배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업계 관계자는 “건기식 제품이 세분화되면서 여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 출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특히 여성들의 주요 관심사인 다이어트, 피부 건강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 여성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