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식진흥원, 올해 해외한식당협의체 모집...20개국 대상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22일 해외 한식당 협의체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한식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자 ‘2025년 해외한식당협의체 역할 강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협의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해외 20개국 32개 한식당 협의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한식의 경쟁력 강화와 품질 향상, 이미지 제고를 위한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한식당 운영 컨설팅 및 한식 인식개선 사업 지원 등 분야에서 접수받고, 소규모 협의체는 자율사업에 대한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7일부터 2월 6일 24:00까지로 공문 또는 온라인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식진흥원 홈페이지(www.hansik.or.kr) 소통광장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각지의 한식당이 보다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규민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해외 한식당들의 품질 향상과 한식의 정체성 보존 및 한식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한식당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