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식진흥원, 올해 K미식 관광상품 개발 업체 공모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오는 2월 7일까지 2025년도 K미식 벨트 관광상품 개발 사업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2024년에는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원하기 위해 장을 주제로 순창과 담양지역을 중심으로 상품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김치, 전통주, 인삼을 주제로 미식 벨트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방공기업, 지역관광 및 문화재단, 사회적기업, 여행사 등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한 운영지원조직(법인)을 대상으로 주제별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한식진흥원은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을 예정으로 선정된 사업자는 미식관광 상품 개발·운영·홍보 사업비가 지원된다.

 

2025년도 K-미식벨트(김치, 전통주, 인삼) 사업자 선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식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식진흥원 미래사업추진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K미식벨트 조성 사업은 주산지 식재료, 식품명인, 향토음식 등 국내특색 있는 미식 자원을 활용한 미식관광 프로그램 발굴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K-푸드 생태계 확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규민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K-미식벨트는 국내 미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라며, “각 지자체와 운영지원조직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