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 케이(K)-미식 벨트 관광상품 개발 민간 공모

한국 장(醬) 주제 미식 체험 장소의 컨설팅, 콘텐츠 상품화, 시설 조성 목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고품격 음식 관광상품의 발굴·개발을 위해, 내달 20일까지 케이(K)-미식 벨트 관광상품 개발·홍보 사업의 민간 공모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케이(K)-미식 벨트 조성 사업은 케이(K)-푸드 생태계 확장을 통한 국내 경기 활력 제고를 위해 특색있는 미식 관광상품의 개발·홍보, 해설사 육성, 시설 개선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는 민간 기획사(여행사)는 공개 미식 자원 데이터베이스(DB)(약 15만개) 및 90개 코스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식 대표 발효문화인 장(醬)을 주제로 한 미식 장소 및 콘텐츠의 발굴, 관광상품 경영자 역량 제고, 지역 명소 관광 연계화 및 홍보 등을 맡게 된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케이(K)-미식 벨트는 한식 대표성이 높은 미식 자원을 우수한 관광상품과 결합하여, 방한 관광객 유치, 지역 소비 확대 등 내수 활력 제고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라면서, “꼼꼼한 관광 품질관리와 선도모델 홍보를 통해 케이(K)-푸드 확산, 농식품 수출 확대 등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