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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 수량한정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솥이 지난 1일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를 수량한정으로 출시했다. 찬차마요시는 페루를 지나는 안데스 산맥과 아마존 밀림지역의 중간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페루 커피의 40~45% 이상을 생산하는 커피 주요산지이다.

 

농장들이 대부분 안데스 산맥 해발 1200m~2000m에 위치해, 적정 고도, 아열대지방의 날씨, 높은 습도, 비옥한 토양, 그리고 일조량까지 찬차마요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산지로써 좋은 품질의 커피나무가 자랄 수 있는 최상의 지리적, 기후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는 해발 1500m 이상 고산지대에서 무농약 무비료로 재배된 남미 최고급 스페셜티 그레이드(Specialty Grade, AA90+)의 핸드피킹(손으로 직접 수확한)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커피로,  부드러운 풍미와 산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산지 직거래로 농민들에게는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지불하고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공급해드리는 공정무역을 통해 한솥의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 출시로 찬차마요시 정흥원 前 시장과 이영덕 한솥 회장의 숨겨진 이야기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정흥원 前 시장은 중남미 이민 역사상 첫 한인 시장으로 당선된 인물이다. 1996년 페루에 이민 후, 빈민들을 도우며 ‘빈민의 대부’로 불리다가 2011년 시민들의 추대로 ‘빈민의 시장’이 됐다. 정흥원 前 시장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접한 이영덕 한솥 회장은 크게 감명을 받고 찬차마요 시민들을 위해 기부를 꾸준히 진행해 오며 찬차마요 커피를 국내에 수입하게 된 것이다.

 

한솥은 지난 2012년 처음으로 찬차마요 커피를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찬차마요 산지와 직거래를 통해 페루 농민들을 후원하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은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공정무역 거래로 산지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현지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이익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며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는 한솥의 ESG 경영에 대한 의지가 잘 집약된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