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국내 백신 접종 임박...김강립 처장 신아양행 방문

URL복사

"최소잔여형 주사기로 한 분이라도 더"...투약 후 잔여액 최소화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설 이후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예방접종을 위한 준비가 착착 이뤄지고 있다.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백신 접종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백신의 보관.접종에 필요한 냉동고, 주사기 등 물품과 백신 유통, 예방접종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등 유통.보관 및 관리체계가 완비돼야 한다.

 


이에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지난 2일 숨 가쁘게 돌아가는 백신 관련 제조현장을 찾았다. 김 처장은 이날 충남 공주시 우성면 소재 신아양행에 방문해 백신용 '최소잔여형(LDS)' 주사기 제조시설을 둘러보고 주사기의 제조 지원 및 수출 약속했다.


신아양행은 일반주사기, 일회용주사침 등을 제조·판매하는 의료기기 회사로 투약 후 잔여액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백신용 주사기를 오는 7월까지 1000만 개 이상 납품하기로 했다.

 

 

신아양행에서 생산되는 주사기는 일반 주사기보다 투약 후 잔여액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소잔여형, 즉 LDS 주사기다. 백신을 주사했을 때 버려지는 백신 양이 적어 같은 양의 백신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투약할 수 있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김강립 식약처장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LDS 주사기가 무엇이며 주목 이유, 향후 대책에 대해 들어본다.


 

 

- 여러 주사기 제조 업체 중 신아양행을 방문한 이유와 LDS 주사기에 관심 갖는 이유는.


같은 주사액을 갖고 더 효율적으로 주사 할 수 있는 이 주사기에 대해서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현재 코로나19의 백신에 관한 허가를 심사하는 과정에 있고 이 과정에서 이 주사기를 사용 한 제품이 신청이 들어오기도 했다. 이를 통해서 같은 양의 백신으로 더 많은 국민들에게 주사를 할 수 있다는 효과성에 주목했다.


특히 오늘 방문한 기업은 앞으로 7월까지 순차적으로 정부에 납품하게 될 최소잔량 주사기를 공급하는 업체 중 하나기 때문에 안전한 품질에 의해서 국민들이 믿고 백신을 접종 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고 또 이 업체들이 갖고 있는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정부가 정책적으로 지원 할 수 있는 부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피기 위해서 방문하게 됐다.


- LDS 주사기는 화이자 백신에 전량 사용 되나.


접종에 있어 최종적인 것은 질병청에서 결정할 것으로 본다. 현재 화이자 백신이 식약처에 허가 신청한 내용을 들여다 보면 최소잔량주사기를 통해서 접종하도록 허가 신청이 돼 있기 때문에 허가 결정에 따라서 사용이 된다면 이러한 방식의 주사기를 통해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것으로 생각한다.

 

 

- 주사기 수요 대비는.


작년 말부터 식약처에서 백신 접종에 필요한 주사기의 국내 수요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그러한 업체들을 TJ섭외하고 파악해서 질병청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최소잔량주사기와 같이 주사기의 허가를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통해서 국내 공급에 문제가 없도록 잘 챙기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단지 우유 신제품 ‘밀크티맛단지’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 전창원)가 대표 스테디셀러 단지우유의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를 출시했다. 밀크티맛단지는 오프라인 전문점 밀크티 수준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인 가공유 제품이다. 이를 위해 빙그레 식품연구소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70가지 이상의 홍차 향료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냈다. 이렇게 엄선된 홍차 향료로 밀크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원유 함량은 75%로 시중 RTD 밀크티 제품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꽃 구독서비스 기업 ‘꾸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밀크티맛단지의 멀티패키지에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엄선한 봄 시즌에 가장 어울리는 꽃인 ‘라넌큘러스’를 활용한 따스하고 화사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는 4월에는 빙그레와 꾸까가 공동 기획한 한정판 플라워박스도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밀크티맛단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밀크티의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단지우유의 변신은 계속될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