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피자알볼로, 본죽&비빔밥, 파파존스 피자, 카페 드롭탑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피자알볼로, ‘조선힙’ 담은 2021 민화 캘린더 출시…증정 이벤트 진행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2021년을 앞두고 ‘민화 캘린더’를 출시했다.
 

이번 2021 민화 캘린더는 전통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피자알볼로의 TV 광고 콘셉트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피자알볼로는 최근 퓨전국악그룹 '이날치'와 댄스팀 '앰비규어스 컴퍼니'의 콜라보로 TV 광고를 진행해 소비자로부터 ‘조선의 힙’, ‘K-힙’이라는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화제가 됐던 TV 광고의 콘셉트를 그대로 담은 이번 2021년 민화 캘린더는 각 가맹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증정될 계획이다.

 
증정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수량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매장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올 한해 피자알볼로와 함께 해주신 고객들을 위해 전통미가 돋보이는 캘린더를 제작해 증정하게 됐다”며 “최근 방영된 TV 광고가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은 만큼 캘린더 역시 긍정적 반응을 이끌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본죽&비빔밥, 500호점 돌파…화성조암점 오픈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이 지난 23일, ‘화성조암점’을 오픈하며 전국 매장 500호점을 돌파했다.


본죽&비빔밥은 죽과 비빔밥 메뉴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복합 매장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이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지난 3월 광주 충장로점 400호점에 이어 약 9개월만에 이번 ‘화성조암점’을 오픈하며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본죽&비빔밥의 세련되고 깔끔한 카페형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을 저격함은 물론, 계절적 상호 보완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립해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이끌어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검증된 상권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컨설팅을 진행을 통해 최적의 상권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 5년 이내 생존율이 타 외식업의 경우 29.2%인 것에 비해 본죽 브랜드의 경우 90.7%로 3배 이상 높은 생존율을 보이는 것 또한 매력적인 부분이다. 
 

본죽 김태헌 본부장은 “계절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본죽&비빔밥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고 본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파파존스 피자, 연말 맞아 각종 할인 프로모션 총결산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연말을 맞아 집에서 연말을 보내는 소비자들을 위해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모아 소개한다.


가족끼리 풍성한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뉴를 원한다면 파파존스 피자의 ‘UP&UP 세트’를 추천한다. 3~4인용인 UP&UP 세트는 오리지널 라지 사이즈 피자와 코카-콜라 1.25L 구매 시 치즈롤 또는 골드링 크러스트로 변경된 패밀리 사이즈 피자 메뉴를 제공하는 것으로, 씬 피자를 제외한 모든 피자 메뉴에 적용된다.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싶다면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할인 프로모션에 주목할 만하다. 지난달 출시된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는 진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두툼한 미트볼과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미트 칠리 소스의 조화가 강점으로 비대면 모임의 메인 메뉴로 활약하기 어색함이 없다. 프로모션은 내달 5일까지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주문 시 최대 1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형태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연말임에도 송년회나 모임을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없는 고객들이 파파존스 피자를 통해 허전한 마음을 달래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한 해를 정리하길 기원한다”며 “다양한 프리미엄 피자 메뉴를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취향에 맞는 혜택을 찾아 폭넓게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파파존스 피자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배달 앱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배달의 민족에서는 파파존스 피자의 전 메뉴를 대상으로 12월 한 달 매주 수요일에 4천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요기요에서는 동기간 내 신메뉴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주문 시 5천 원 할인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서는 12월 내내 전체 피자 메뉴를 대상으로 평일 3천 원, 주말 5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페 드롭탑, 11번가와 손잡고 딸기 신메뉴 최대 26% 할인 


드롭탑(회장 임문수)이 상큼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크리스마스∙연말 시즌 맞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페 드롭탑은 이달 27일까지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최근 출시한 딸기 신메뉴 5종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할인률을 다양하게 적용해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메뉴로 활용하는 데 고객의 부담을 덜어준다. 


스테디 셀러 메뉴인 딸기 라떼는 5200원에서 21%의 할인률을 적용해 4100원에 맛볼 수 있다. 딸기 젤리 주스와 러블리 딸기 드롭치즈는 25% 할인된 4500원으로 상큼한 딸기 맛을 선사한다. 딸기 마블 플로트는 26%의 할인률로 정가보다 1000원 이상 저렴한 4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딸기 드롭치노는 4600원에 판매 중이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크리스마스에도 진행돼 많은 고객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딸기 음료의 청명한 레드빛이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찰떡궁합이다. 


‘홈파티’로 달궈진 열기를 식혀줄 ‘이한치한’의 딸기 드롭치노, ‘홈파티’에 필수인 인증샷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줄 딸기 마블 플로트는 딸기 아이스크림, 필라델피아 치즈 케이크, 오레오 큐브 등으로 입맛을 자극한다. 러블리 딸기 드롭치즈는 리얼 딸기 베이스 위에 완벽한 비율로 올려진 수제 앵커 치즈 크림으로 비주얼 면에서 놓칠 수 없다. 


드롭탑 관계자는 “비타민C 성분이 가득한 딸기 음료를 마시며 추위에 움츠러드는 겨울 활력을 얻으시고, 면역력 충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딸기 음료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누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