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도미노피자, 버거킹, bhc치킨, 스쿨푸드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도미노피자, ‘스타 셰프 컬렉션 세트’ 2종 출시


도미노피자가 피자와 사이드디시, 음료까지 한 번에 즐기는 ‘스타 셰프 컬렉션 세트’ 2종을 판매한다.


스타 셰프 컬렉션 세트 2종은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제품 스타 셰프 시그니처 피자(M), 셰프’s 트러플 바질 파스타,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된 ‘시그니처 세트’와 스타 셰프 트러플 바질 피자(M), 셰프’s 토마토 파스타,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된 ‘트러플 바질 세트’ 두 종류다. 세트 할인 적용된 가격은 각각 2만9900원이고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한편, 도미노피자의 이번 겨울 신제품 ‘스타 셰프 컬렉션’은 2019, 2020 미쉐린 가이드 서울 1스타에 선정된 레스토랑 ‘무오키’의 박무현 오너 셰프와 협업한 제품이다.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와 스타 셰프만의 시그니처 스테이크 소스, 트러플 크림 소스가 조화를 이룬 ‘스타 셰프 시그니처 피자’와 바질페스토 소스 위에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를 올린 ‘스타 셰프 트러플 바질 피자’ 2종으로 구성됐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연말 연시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풍성한 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피자부터 사이드 디시까지 푸짐하게 구성한 세트를 준비했다”며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과 함께한 겨울 신제품과 새로운 사이드 디시 드시며 파인 다이닝의 맛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 신제품 ‘직화 소불고기버거’ 2종 출시


버거킹이 언양식 불고기의 식감과 불 맛이 특징인 ‘직화 소불고기버거’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버거킹의 ‘직화 소불고기버거’는 언양식 불고기 방식으로 슬라이스 된 순쇠고기에 파와 마늘, 숙성간장으로 양념한 패티로, 이를 직화(Flame-grilled) 방식으로 조리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불고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화 소불고기’와 버섯의 담백함까지 더한 ‘직화 버섯소불고기’ 2종으로 출시되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버거킹은 신규 메뉴 출시와 함께 각종 음원 차트 석권은 물론 예능 대세로 부상한 가수 제시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제시는 '눈누난나' 활동을 성황리에 마친 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 환불원정대의 은비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제시는 무대 위에서는 넘치는 카리스마를, 예능에서는 진솔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만큼 버거킹과 좋은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언양식 불고기의 맛과 식감을 살려 양념한 쇠고기 패티를 불에 직접 구운 ’직화 소불고기버거’는 불고기 소스만 사용한 것이 아니라 패티까지 진짜 불고기처럼 만든 것이 특징”이라며 “독특한 개성과 특유의 솔직함에 불꽃같은 카리스마를 가진 제시가 버거킹의 불 맛이 느껴지는 ‘직화 소불고기버거’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 ‘불맛원정대’로의 활약상을 기대하며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bhc치킨, 쿠팡이츠서 주문하면 6,000원 할인


bhc치킨이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를 통해 치킨 메뉴 주문 시 6,000원 할인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쿠팡이츠에 입점을 마친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규 채널 확대를 적극 알리고 그동안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기간은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7일간으로 쿠팡이츠 회원이면 누구나 할인된 금액으로 치킨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방법은 bhc치킨 매장 페이지에서 상단에 위치한 쿠폰 받기를 클릭해 쿠폰을 발급받은 후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하기 창에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당일 발급된 쿠폰의 사용기간은 해당일로 한정되나, 매일 새로운 쿠폰이 발급되고 ID당 1일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은 한정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할인 대상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비롯해 부분육 치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콤보 시리즈’ 등 치킨 한 마리 전 메뉴이다. 또한 치킨 한 마리와 사이드 메뉴로 구성한 자신만의 꿀 조합 메뉴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인기가 높은 ‘꿀호떡’과 스모크 향이 은은하게 밴 매운맛 치킨 ‘뿌링맵소킹’과의 꿀 조합 메뉴도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bhc치킨은 언택트 소비 시대를 맞아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채널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서울 지역과 수도권 지역 일부 매장이 쿠팡이츠에 입점을 완료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쿠팡이츠 입점으로 선택 폭이 넓어져 보다 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배달 주문을 통한 가맹점 매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소비자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찬 바람에 ‘스쿨푸드 딜리버리’ 국물 메뉴 판매량 급증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국물 메뉴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다.


지난 10월 31일 기준 스쿨푸드 딜리버리의 동절기 국물 메뉴 매출이 전년 같은 시기 대비해서 약 20% 가까이 증가하고, 특히 ‘95.7% 어묵우동’ 메뉴 판매량은 62% 이상 치솟았다.


이와 같은 판매량 급증에 스쿨푸드 딜리버리 관계자는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추위가 생각보다 빠르게 찾아오면서 따뜻한 국물 메뉴 주문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원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전년 대비 매출이 가장 크게 오른 ‘95.7% 어묵우동’과 ‘95.7% 어묵탕’은 스쿨푸드 대표 동절기 메뉴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고려해 생선 살 95.7%로 만든 최상급 어묵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어묵탕 메뉴와 달리 원재료에서부터 차별화를 둔 메뉴로, 고객들의 재주문율이 굉장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이태원 부대국밥’, 얼큰한 국물 맛의 ‘신비 콩나물국밥’ 등 다양한 국물 메뉴를 보유하고 있다.


이양열 스쿨푸드 대표는 “보통 본격적인 추위로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11월 중순 이후부터 따뜻한 국물 메뉴의 수요가 늘어나는데 올해는 추위가 다소 빨리 찾아온 편”이라고 말하며, “이에 맞춰 겨울 신메뉴 또한 예년보다 출시를 빠르게 준비해 겨울철 가맹점 매출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