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할리스커피, 버거킹, 카페베네, 매드포갈릭, 더벤티, 써브웨이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할리스커피, “한 잔에 담긴 가을” 다크체리 음료 2종 출시

 
할리스커피가 가을을 맞이해 다크체리를 활용한 과일음료 2종과 커피와 함께하기 좋은 베이커리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할리스커피는 맛이 좋고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을 한 컵에 온전히 담아낸 음료를 매년 출시하고 있다. 풍미가 좋은 과일을 음료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혼자 과일을 사먹기 힘든 1인 가구나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카페에서 과일을 섭취하는 ‘카과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할리스커피가 다채로운 과일음료를 선보이며 ‘카페 과일맛집’ 트렌드를 형성해나가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과일음료는 톡톡 터지는 식감이 매력적인 ‘다크체리’를 가득 담았다. 가을을 연상시키는 붉은 색감이 다크체리의 진한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체리 담은 베리 스무디’는 다크체리와 블랙베리, 블루베리가 한 데 어우러진 진한 과일 스무디다. 당도 높은 다크체리에 베리류의 상큼함이 더해져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체리 담은 요거트 라떼’는 다크체리 베이스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요거트가 어우러진 과일라떼다. 산뜻하면서도 든든한 맛이 특징이다. 
 

할리스커피는 음료와 잘 어울리는 베이커리 메뉴도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다크체리 쇼콜라’는 달달한 다크체리와 쌉싸름한 맛의 다크초콜릿이 만나 진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케이크다. ‘헤이즐넛 모카’는 헤이즐넛향이 나는 다크초코 생크림에 부드러운 모카 크림을 더한 케이크로 향기로운 커피향이 특징이다. ‘당근 크림치즈 라운드’는 호두가 들어간 촉촉한 당근시트와 산뜻한 크림치즈를 더한 케이크다. 귀여운 당근 모양의 초코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고구마와 마스카포네 치즈무스가 어우러진 ‘고구마 치즈 라운드’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즐기기 좋다. 

 
또한 초콜릿이 풍부하게 들어간 ‘아메리칸 초콜릿 청크 쿠키’와 견과류의 왕으로 불리는 마카다미아가 통�로 들어간 ‘아메리칸 마카다미아 쿠키’도 커피에 간단하게 곁들이기 좋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는 소비자들이 카페에서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메뉴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가을 느낌 물씬 나는 다크체리 음료와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 할리스커피에서 가을의 시작을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버거킹, 와퍼 및 불고기와퍼 1+1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내달 6일까지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와퍼또는 불고기 와퍼를 주문 시 동일한 제품 하나를 더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퍼는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로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하여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불고기와퍼는 와퍼에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려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두 메뉴의 단품 가격은 5900원으로 제품 한 개 가격으로 두 개를 구입할 수 있어 5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을을 우리다”… 카페베네, 가을 시즌 신메뉴 8종 출시

 
카페베네가 다가올 가을 시즌을 맞아 음료 및 디저트 8종을 출시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뉴트로’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전통 식재료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카페베네는 가을의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배, 사과, 감잎 등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음료 메뉴는 총 6종으로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는 티(TEA) 시장 트렌드에 맞춘 티 블렌딩 메뉴 3종과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음료 3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티 블렌딩 메뉴는 ▲달콤한 꿀배와 감잎 차의 향이 어우러져 국산 우리 차의 향미를 가진 꿀배 감잎 차, ▲얼그레이 티에 복숭아 과육이 더해져 향기롭게 즐길 수 있는 복숭아 얼그레이 티, ▲블랙티에 국산 건조 사과와 시나몬 스틱이 더해져 더욱 진하고 향기로운 맛이 일품인 애플 시나몬 티로 구성됐다. 


다음으로 가을 제철 식재료인 쌀, 팥 등을 활용한 음료 메뉴로는 ▲국내산 쌀 베이스에 볶은 현미를 더하여 바삭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고소한 우리쌀 라떼와 ▲단팥을 베이스로 한 달콤한 음료로 붕어빵을 함께 제공해 재미요소를 더한 붕어팥 라떼가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쌀 크림 라떼는 고소한 쌀크림에 부드러운 라떼와 진한 풍미의 에스프레소가 만나 어우러진 커피 메뉴다.


디저트 메뉴로는 ▲쫄깃한 찰떡과 바삭한 곡물 토핑이 연유크림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찹쌀 연유 브레드와 ▲카페베네 베네캣 초코판이 올려진 구운 단호박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단호박 치즈 케이크 2종으로 구성됐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남녀노소 모두 더욱 풍요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준비했다"라며 "요즘 같은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시기에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이번 카페베네 시즌 메뉴와 함께 달콤한 휴식을 취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벤티, 시그니처 디저트 쉐이크 '쉐이키' 3종 출시


더벤티가 하나의 메뉴로 음료와 디저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쉐이크 ‘쉐이키’ 3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쉐이키는 달콤한 쉐이크 위에 마시멜로우, 카카오닙스, 블루베리, 쿠키 등 토핑을 수북하게 쌓아 올려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쉐이크다. 풍성한 휘핑크림과 음료 컵 전면을 타고 흐르는 드리즐이 마블링처럼 무늬를 그려 SNS에 사진을 올리고 싶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풍성한 토핑이 달콤하고 부드러운 쉐이크와 어우러져 씹는 재미를 더했다.
 

쉐이키는 더벤티가 자체 개발한 공식 디저트 쉐이크로 오직 더벤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색다른 조합으로 ‘벤티 플레이버(Venti Flavor)’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쉐이키 메뉴는 ‘마시멜로우 초코 쉐이키’, ‘블루베리 치즈 쉐이키’, ‘쿠키 카라멜 쉐이키’ 세 가지다.


‘마시멜로우 초코 쉐이키’는 진한 초코쉐이크 위에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쌓은 후 마시멜로우와 카카오닙스를 토핑한 메뉴다. 초코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토핑에 초코 드리즐을 더해 달콤하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블루베리 치즈 쉐이키’는 마스카포네 치즈가 블렌딩된 쉐이크 위에 마시멜로우와 블루베리 토핑을 올렸다. 마스카포네 치즈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과 상큼한 블루베리가 조화를 이룬다.


‘쿠키 카라멜 쉐이키’는 쿠키와 우유를 함께 갈아 만든 밀크쉐이크 위에 커피쿠키를 올려 바삭한 쿠키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풍성한 휘핑과 카라멜 드리즐을 더해 달콤한 맛을 한층 진하게 즐길 수 있다.
 

더벤티 관계자는 “하나의 메뉴로 두 가지 즐거움을 충족시키고자 디저트와 쉐이크를 합친 쉐이키를 처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벤티만의 스타일을 살린 색다른 쉐이키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매드포갈릭, 홈밥족 겨냥 딜리버리 서비스 프로모션 진행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고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재택근무와 온라인 강의 등이 확산되고, 배달을 통해 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드포갈릭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자가 전 월 대비 160%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에 외식 대신 가정에서 식사하는 ‘홈밥족’의 딜리버리 서비스 니즈에 맞추어, 매드포갈릭 메뉴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매드포갈릭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한 달간 전 메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9월 27일까지 매드포갈릭이 입점 되어 있는 배달 플랫폼(배민라이더스, 요기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6천 원 할인 쿠폰과 배달비 무료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풍성한 구성의 ‘셰프박스’를 주문하는 단체 고객을 대상으로, 10인 이상 사전 예약 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무료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매드포갈릭 딜리버리 서비스는 샐러드, 파스타, 피자, 라이스 등 전문 셰프가 직접 만든 시그니처 메뉴를 원하는 곳에서 빠르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수도권을 포함한 28개 매장에서 제공하고 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국내 유수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고, 원하는 곳에서 간편하게 매드포갈릭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딜리버리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성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매드포갈릭의 메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집에서도 셰프가 직접 만든 매드포갈릭의 메뉴를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써브웨이 ‘K-바비큐 샌드위치’ 출시...특제 마늘 간장 소스로 한국인 입맛 저격


써브웨이(Subway�)가 한국 소비자를 위해 한국인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 ‘K-바비큐 샌드위치’를 론칭한다.


K-바비큐 샌드위치는 써브웨이가 1991년 국내 진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 맞춤형 로컬 메뉴다. 은은한 불맛이 감도는 특제 마늘 간장 소스 ‘K-바비큐 소스’를 머금은 돼지고기 바비큐의 환상적인 조화가 돋보인다. 

 
K-바비큐 소스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소스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테스트와 연구를 거듭한 끝에 탄생했다. 국내산 통마늘, 간장, 흑설탕 등의 원료를 최적 배율로 조합해 오랜 시간 끓여내는 방식으로 만든다. 달짝지근하면서 은은한 불맛이 감도는 간장 소스에 알싸한 마늘의 향미까지 더해져 입맛을 돋우고 돼지고기 바비큐의 풍미를 한껏 살려준다. 마늘, 간장, 불맛 3종을 써브웨이식으로 해석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돼지고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


K-바비큐 샌드위치에 사용되는 돼지고기 바비큐는 담백하면서도 육질이 부드럽고 촉촉한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