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코스크·입스크·가짜 마스크' 그만..."코로나 예방은 식약처 허가 KF 마스크"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되면서 마스크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무더운 날씨 속에 턱에 마스크를 걸치는 '턱스크', 입만 가리고 코는 내놓는 '입스크' 사례가 늘고 있고 주의가 요구된다.


보건당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마스크 쓰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양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최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일명 ‘턱스크’로 불리는 마스크를 턱에 걸치거나 코를 내놓고 입만 가리는 것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없다"며 "반드시 입과 코를 완전히 가려야 하며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을 참고해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어떤 마스크를 사용하는지보다 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반드시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 틈이 없도록 착용해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마스크 미착용자가 마스크를 쓰지 않은 감염자를 접촉할 경우 감염 확률은 100%, 감염자가 마스크를 쓰지 않았더라고 비감염자가 마스크를 쓰면 감염 확률은 70%로 줄어든다.


감염자가 마스크를 쓰고 비감염가 착용을 안했다면 감염 확률은 5%다. 감염자, 비감염자 모두 착용하면 1.5% 확률도 떨어진다.


이처럼 마스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사회 각계각층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에 대한 목소리를 영상으로 담았다. 

 


가수 하동진 :
코로나19가 빨리 종식 돼야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인증하는 KF 마스크를 꼭 사용하셔서 마스크를 꼭 써야 합니다.


보고싶으면 조금 참았다가 보시고, 사랑하는 사람이 그리우면 ‘카톡’이나 ‘문자’를 하세요.  지금 거리두기 그리고 손씻기, 모임하는 것은 당분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KF, 식약처에서 인증하는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 가짜 마스크 사지도·팔지도·끼지도 맙시다.

구재숙 시니어  : 
코로나를 이기기 위해서 규칙적인 식생활로 면역력을 키웁시다.


진향자 한복진흥회 이사장 :
: 가짜 마스크는 사지도 팔지도 맙시다.

 

황수진 주부  : 
마스크 생활화 하시고 어디에서나 착용하는 것을 잊지 맙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오뚜기,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즐기는 파스타 한 그릇 ‘파스타 인’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맛있는 파스타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인’ 2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인’은 기존 파스타 라면이 아닌 튀기지 않은 건조 푸실리로 실제 파스타와 같은 식감을 자랑하는 리얼 파스타 제품이다. ‘파스타 인’의 면은 나선형 파스타의 형태인 ‘푸실리’를 사용하여 소스는 많이 묻어나고 더욱 탱탱한 파스타의 식감을 살렸다. 듀럼 밀 세몰리나 프리미엄 파스타를 사용하여 뜨거운 물만 부으면 5분만에 레스토랑에서 먹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파스타 인 까르보나라’는 부드럽고 풍부한 크림 맛의 파스타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이탈리아의 대표 크림파스타인 까르보나라를 뜨거운 물만 더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파스타 인 머쉬룸 크림’은 버섯의 진한 향이 듬뿍 밴 버섯 크림 파스타로 버섯건조분말, 양송이분, 표고버섯엑기스분말이 들어있어 깊은 버섯의 향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나 별도 조리 필요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조리가 가능해 캠핑, 등산 등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오뚜기관계자는 "언제어디서든 간편하게 고급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인’ 2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