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봄철 급증하는 안구건조증...눈 건강에 좋은 식품은?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봄이 되면 주의해야 하는 질병이 있다. 바로 '안구건조증'이다. 안구건조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눈이 건조하고 뿌옇게 보이는 것이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지만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4월이면 유독 안구건조증 발병률이 높아진다. 눈이 뻑뻑할 때 긴급처방으로 인공눈물에 의지할 수 있지만 평소 안구건조증에 좋은 식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당근

 

당근은 혈액순환, 암 예방, 나트륨 배출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채소다. 당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줘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

 

이런 당근이 시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당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시력개선을 꼽을 수 있다. 

 

당근의 카로틴 성분이 체네에서 비타민A로 변환돼 시력 보호와 야맹증에 도움이 된다. 

 

당근의 열량은 100g 당 37kcal.
궁합 식품은 '사과'

 

 

계란노른자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다는 이유로 계란노른자를 일부러 피하러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노른자를 포함한 계란 섭취가 혈중 콜레스테롤 중 좋은 콜레스테롤로 분류되는 고밀도지단백(HDL)을 늘리고 중성지방을 감소시킨다는 사실. 이 같은 사실은 미국 노테티컷 대학 연구팀에 의해 밝혔졌다.

 

최고급 단백질 공급원으로 불리는 계란은 단백질과 지방, 칼슘, 철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골고루 함유돼 있다. 그 중에서도 계란노른자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계란 노른자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제아잔틴, 아연, 비타민A가 풍부하다. 해당 성분들은 시신경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며 유행성 눈병뿐만 아니라 백내장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큰 계란 한 알 열량은 77kcal. 단백질은 7g.
궁합 식품은 '치즈.우유'

 

 

블루베리

 

우수한 효능으로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블루베리가 눈에도 좋다는 사실. 블루베리가 눈에 좋다는 이야기가 나온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중 영국 공군의 조종사가 빵에 블루베리를 빵 두께만큼 발라 먹는 결과 "희미한 빛 속에서도 물체가 잘 보였다"라는 증언에서부터 시작됐다. 이것이 실마리가 돼 학자들이 연구한 결과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판명된 것이다.

 

블루베리에는 눈 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이라는 성분의 합성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 로돕신은 우리가 시각정보를 받아 뇌로 전달하는 과정을 담당한다. 로돕신은 분해되고 합성되는 과정을 계속 거치는데 안토시아닌이 재 합성과정에 도움을 준다. 이로 인해 눈에 피로를 완화시키고 시력저하, 백내장 예방이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100g 당 56kcal
궁합 식품은 '치즈.크림'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붕어싸만코 브랜드를 활용한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을 출시하며 냉동 디저트 시장에 도전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에어프라이어에 뜨겁게 데워먹는 냉동 디저트 붕어빵으로 팥, 초코 2종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붕어싸만코 제품의 특징인 붕어 모양을 그대로 구현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재미를 선사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시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냉동 디저트 시장이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빙그레 담당자의 설명이다. 한편,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도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신제품 ‘흑임자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겉면 과자와 믹스에 흑임자를 첨가하여 어두운 색을 띄고 있으며, 흑임자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근 식품의 단백질 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흑붕어싸만코는 프로틴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흑임자 붕어싸만코는 텔런트 줄리엔강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빙그레 마케팅 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