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풀잎채, 할리스커피, 우주인피자, 배달의민족, 한촌설렁탕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잎채, 가족수대로 5월 할인제 진행 


풀잎채(대표 정인기)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수대로 5월 할인제’와 함께 ‘어린이 행복주간 50%’ 행사를 진행한다.

‘풀잎채 가족수대로 5월 할인제’는 가족수대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2인 가족은 1인 20%, 4인 가족은 1인 40%, 8인 가족은 1인 80% 등 입장 가족수가 늘어날수록 할인율이 높아진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며, 이벤트 대상은 2인 소가족부터 8인 대가족까지다. 8인 이상 기족은 1인 최대 8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결제 시 해당 이벤트 이미지를 제시하면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풀잎채 어린이 행복주간 50%’ 행사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단 7일간만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은 취학 아동과 미취학 아동이며, 성인 1인당 동반 어린이 1명에 한해 50%까지 할인해 준다. 

풀잎채 마케팅팀 팀장은 “1~2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이 있는 가정의 달만큼은 3대 대가족이 모처럼 함께 모이는 훈훈한 외식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할리스커피, 짜릿한 여름을 주제로 빙수 4종 출시

할리스커피가 2일부터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4종’을 출시한다.

할리스커피는 해마다 차별화된 콘셉트와 맛으로 다양한 여름 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짜릿한 여름’을 모티브로 한 가심비 담은 ‘빙수 4종’을 선보인다. 꾸준히 고객들에게 사랑 받았던 ‘딸기치즈케익빙수’, ‘우리눈꽃팥빙수’와 더불어 새로운 메뉴인 ‘망고가득치즈케익빙수’, ‘쿠키앤크림빙수’를 출시해 총 4종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빙수 제품에는 ‘설산을 즐기는 북극곰’을 표현한 초코픽이 얹혀져 소비자들의 사진 찍고 싶은 심리인 찍심(心)을 자극한다. 마치 설산을 연상시키는 눈꽃빙수에서 서핑, 스노쿨링, 자전거라이딩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북극곰 캐릭터를 초코픽으로 표현해 할리스만의 짜릿한 여름 감성을 담았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망고가득치즈케익빙수’는 여름 대표 과일인 망고 하나가 그대로 들어간 제품이다. 상큼한 망고얼음에 고소하고 바삭한 코코넛칩, 그리고 부드러운 치즈케익이 함께 토핑 돼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트로피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쿠키앤크림빙수’는 달콤한 우유 얼음과 오레오 쿠키, 진한 치즈케익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단짠을선호하는 트렌디한 입맛의 고객들의 선호를 담았다. 또한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쿠키가 토핑 돼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딸기치즈케익 빙수’는 할리스커피의 스테디셀러 빙수 메뉴로 누구나 좋아하는 딸기와 치즈케익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빙수다. 눈꽃 우유얼음 베이스에 새콤달콤한 딸기와 잘 어울리는 고소한 치즈 파우더가 들어갔으며 진한 리얼 치즈케익 또한 들어가 더욱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오리지널 팥빙수인 ‘우리눈꽃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로 만든 눈꽃 얼음에 팥, 감말랭이, 19곡의 곡물파우더, 인절미 떡을 토핑 한 빙수다. 오리지널 팥빙수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고급스럽게 해석했다. 가격은 ‘우리눈꽃팥빙수‘는 1만800원이며 ‘딸기치즈케익빙수’와 ‘쿠키앤크림빙수’는 1만1800원, ‘망고가득치즈케익빙수’는 1만2800원이다.

한편, 빙수 외에도 여름 시즌 디저트 케익인 ‘아이스크림에꽂힌티라미스(아꽂티)’도 출시한다. 여름을 맞아 인기 메뉴인 티라미스 케익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6500원이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망고 하나를 그대로 올린 가심비 담은 빙수부터 단짠 조합의 트렌디한 빙수까지 고객 취향을 고려해 4가지 라인업으로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여름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할리스커피 빙수와 함께 카페케이션(café+vacation)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주인피자, 5월 3+1.감사이벤트 피자 페스티벌

우주인피자가 다양한 가족 행사가 많은 5월을 맞아 피자 3개를 구매하면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3+1 스페셜 세트’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주인피자 측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까지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함께 모여 기념할 날이 많은 5월에 집에서도 간편하게 준비해서 즐길 수 있는 화덕피자로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3+1 세트’ 이벤트에서는 3개 가격으로 4개의 피자를 구매할 수 있다.  스페셜 세트는 가족, 친구, 연인 세트로 구성돼 있다.

온 가족이 즐겨먹는 5vie치즈피자, 하와이언 피자부터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스파이시 썬 피자, 페퍼로니가 가득 올라간 허니갈릭 페퍼로니 피자 등 입맛에 따라 세트를 선택하면 된다.

2일부터 10일 금요일까지 10일간 진행하는 우주인피자 스페셜 세트 이벤트는 우주인피자 공식사이트에서 진행한다.

동시에 ‘인스타 감사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그 동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께 우주인피자를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우주인피자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woozooin_pizza)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분을 태그하고 댓글에 감사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우주인피자 세트를 선물로 보내드릴 예정이다. 우주인피자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이날부터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400도 화덕에서 직접 구워 냉동한 우주인피자는 화덕피자 고유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려 기존의 배달, 냉동 피자와는 전혀 다른 맛과 차별화를 추구한 브랜드다.

1인 가구, 소가구의 간편 식사 뿐 아니라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 아이들 간식이나 손님 접대, 홈파티로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피자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주인피자 맹찬열 팀장은 “가족과 함께 보낼 시간이 많은 5월에 우주인피자 스페셜 세트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고 감사한 마음을 직접 전하고 싶지만 바쁜 일상에 찾아 뵙기 힘든 경우가 많은 분들께서는 우주인피자 이벤트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월 이용자 수 1000만 명 돌파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배달의민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onthly Active Users; MAU)가 지난 달 약 1030만 명을 기록, 배달앱 최초로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월 이용자 1천만 명’ 돌파는 2010년 6월 배달의민족 서비스 출시 이래 약 9년 만의 성과다. 배달의민족 MAU는 앱 출시 2년 만인 2012년 100만 명을 돌파한 이래, 2014년 300만 명, 2017년 500만 명에 이어 작년 말에는 9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 왔다.

배달의민족의 월간 주문수도 4월 말 현재 약 2,907만 건으로, 3천만 건에 근접하고 있다. 하루 평균 100만 건, 매일 100만 가구가 배민을 통해 한끼 식사를 해결하는 셈이다. 배달의민족의 주문수는 2015년 5월 500만 건, 2017년 1월 1000만 건, 2018년 7월 2000만 건 등 매년 급증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이용자 및 주문수 증가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들의 매출도 늘고 있다. 2018년 한 해 동안 배달의민족을 통해 거래된 금액은 전년 대비 73% 늘어난 5조 2천억 원에 달했다. 업주 1인당 배민을 통한 월 평균 매출액도 1년 전에 비해 30% 증가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이 한 달 천만 명이 이용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앱’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만큼 더 큰 책임감을 갖고 배달앱 이용 고객들과 외식업 자영업자 모두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이번에는 디즈니! 5월 캐릭터 페어 프로모션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의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5월을 맞아 캐릭터 페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촌설렁탕은 가족 고객 방문이 많은 5월 가정의 달 시즌을 맞아 캐릭터 페어 프로모션을 오는 3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한촌설렁탕은 가정의 달이나 연말 시즌 가족 단위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캐릭터 페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가 들어간 디즈니 램프&방향제 제품과 디즈니 미니 피규어 비누를 준비했다.
 
캐릭터 상품은 한촌설렁탕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 한해 디즈니 램프&방향제는 각 5천원, 디즈니 미니 피규어 비누는 각 2천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한촌설렁탕은 이전 캐릭터 페어 프로모션 진행 시 고객 유입과 매출에 영향이 있었던 만큼 이번 행사에서도 고객들의 관심과 각 매장 매출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외식 성수기인 시즌에 맞춰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기 위해 인기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 고객들의 유입도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한촌설렁탕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