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원앤원, 이연에프엔씨, 이디야커피, 맥도날드, 본죽&비빔밥 카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원앤원, 성공창업특강 개최


원앤원이 오는 9일과 23일에 원앤원 논현사무소에서 성공창업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성공창업특강에는 최근 외식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원할머니 배달형 매장과 치즈닭갈비로 리뉴얼한 박가부대 창업에 대해 성공사례와 함께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랜 가맹사업을 토대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업종변경창업 또는 신규창업자들을 위해 각 브랜드에 최적화 된 입지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 창업을 위한 입지, 가맹 절차 등 이론 교육을 진행한다.

원앤원 성공창업지원센터 전윤희 팀장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이번 특강에서는 40여년간의 축적되고 검증된 가맹사업 노하우를 비롯해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통한 이론 강의와 실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더했다”며 “직접 메뉴를 맛보는 것은 물론 현장 참관을 통해 브랜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공창업특강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 참석할 수 있으며 특강 장소 등 보다 자세한 내용과 사전 예약은 원앤원 성공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3월에 개최하는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새로운 컨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연에프엔씨,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이연에프엔씨의 공식 온라인몰 ’한촌몰’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된 이벤트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촌몰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한촌몰 멤버십 고객들은 20%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설 선물세트 단체 구매 고객 특별 할인과 리뷰 고객에게 추가 1000포인트를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예약된 선물세트는 이벤트가 끝난 14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이연에프엔씨는 최근 들어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한촌몰 이벤트도 미리 명절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한촌몰에서는 5만원 이하의 가성비 높은 ‘한촌불고기’부터 프리미엄 상품인 ‘한촌명품세트’까지 다양한 육류세트를 비롯 간편식 제품까지 준비되어 있다”며 “내 몸에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자는 마음으로 정성을 가득 담은 만큼 한촌몰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감사하고 소중한 분들에게 전달할 선물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올인원 선물세트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새해를 맞이해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올인원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올인원 세트’와 ‘블렌딩티 올인원 세트’ 2종으로 각각 커피와 차로 구성돼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을 모두 담은 실속 있는 구성으로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만900원이다.

‘비니스트 올인원 세트’는 이디야커피가 세계적인 바리스타 데일 해리스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과 드립백커피 제품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2종(다크블루, 바이올렛), ‘비니스트 라떼’ 3종(바닐라라떼, 초콜릿칩라떼, 토피넛라떼)으로 구성해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인기 커피 MD제품을 모두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블렌딩티 올인원 세트’는 과일청 2종(제주청귤·허니자몽)과 티백 3종(쥬이시 후르츠·네이블 오렌지·피나콜라다)으로 구성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이디야 블렌딩티’를 가정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과일청과 티백을 자유롭게 조합해 색다른 맛을 즐겨도 좋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최근 들어 의례적인 것보다 실용적인 선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커피의 인기 MD제품으로 구성한 실속 있는 올인원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올인원 선물세트를 통해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2019년 첫 신제품 ‘딸기 칠러’ 출시

맥도날드는 이달 4일 2019년 첫 신제품으로 제철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이해 ‘딸기 칠러’를 출시했다.

겨울철 제철 과일로 각광받고 있는 딸기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맥도날드 신제품 딸기 칠러는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특히 딸기의 붉은 빛깔과 새콤달콤함을 살려 시각과 미각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딸기는 겨울부터 이른 봄까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한국인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인기 과일”이라며,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딸기 칠러로 더욱 상큼하고 달콤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딸기 칠러의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1800원, 미디엄 사이즈 기준 2500원이다.



본죽&비빔밥 카페, ‘홍게 올린 죽’· ‘홍게 품은 죽’ 2종 출시

본죽&비빔밥 카페가 1월 4일 전국 1400여 개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 매장에서 ‘홍게 올린 죽’과 ‘홍게 품은 죽’ 2종을 출시한다.

색다른 별미 요리 죽을 선보이는 ‘본죽 시그니처’ 라인의 두 번째 메뉴로 겨울철에 특히 속이 꽉 차고 맛이 오르는 동해산 홍게를 활용했다. 맛살이 아닌 홍게 다리 살을 통째로 넣어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며 조리 방식에 차이를 둔 두 가지 메뉴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홍게 올린 죽은 동해바다에서 건져올린 홍게의 몸통 살을 넣고 끓인 홍게살죽 위에 다리 살을 토핑으로 올려낸 메뉴다. 홍게 몸통 살에서 우러난 진하고 고소한 맛과, 쫄깃한 다리 살의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홍게 품은 죽은 제철을 맞아 오동통하게 살이 오른 홍게의 몸통 살과 다리 살을 함께 끓여내 보다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냈다. 기존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판매되던 ‘홍게살죽’을 업그레이드 한 신메뉴로 더욱 깊은 홍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새 메뉴의 가격은 각 1만 3천 원이다. 여기에 4마리 분량의 홍게 다리 살이 담긴 ‘홍게 올린 죽(진)’과 ‘홍게 품은 죽(진)’은 1만 8천 원, 6마리 분량의 홍게 다리 살이 함유된 ‘홍게 올린 죽(특)’과 ‘홍게 품은 죽(특)’은 2만 3천 원에 만나볼 수 있다. 특 메뉴의 경우, 6마리 홍게 다리 살을 아낌없이 모두 담아 풍미를 극대화해 보다 풍부한 식감과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본죽 시그니처의 첫 번째 메뉴인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에 이어 제철을 맞은 동해산 홍게를 활용한 두 번째 메뉴를 출시했다”라며, “제철을 맞은 홍게 살을 통째로 담아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를 취향에 맞게 골라 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