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굽네치킨, 맥도날드, 죽이야기, 빽다방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굽네치킨, 박보영, 차은우와 함께 신규 광고 선보여


굽네치킨의 새로운 모델 배우 박보영과 보이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를 내세운 광고가 15일부터 방영된다.

이번에 선보이게 될 TV 광고는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리를 활용하는 기법인 시즐 기법을 콘셉트로 굽네치킨 스테디셀러 메뉴를 활용한 총 5개 시리즈로 제작됐다. 각 광고 영상은 치킨이 오븐에서 구워지는 과정을 근접, 고속 장면으로 담아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15일부터 TV 방송과 케이블 채널 및 유튜브, 자사 SNS 등을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광고 속 박보영과 차은우는 다양한 표정과 함께 “치킨은 역시 구워야 제맛”이라고 말하며 굽네치킨의 맛 표현에 생생함을 더했다. 박보영은 오리지널, 갈비천왕 총 2종 시리즈, 차은우는 고추바사삭, 볼케이노, 허니멜로 총 3종 시리즈를 선보인다.

박보영이 선보인 굽네치킨 2종 시리즈 영상 중 오리지널 편에서는 “이래서 굽는구나”라고 말하며 기름기가 쏙 빠져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오리지널 치킨이 인상적으로 표현됐다. 갈비천왕 편에서는 "갈비는 역시 구워야 해"라며 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는 갈비천왕의 특징을 강조했다.

차은우가 선보인 굽네치킨 3종 시리즈 영상 중 고추바사삭 편에서는 초록색 의상을 입고 등장해 "구워도 완전 바삭해! 이게 오븐구이야? 후라이드야?"라고 말하며 고추바사삭의 바삭함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화끈한 맛 좀 볼래?"라는 멘트로 시작하는 볼케이노 편에서는 마그마 소스가 발리며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이 표현됐다. 허니멜로 편에서는 노릇하게 구워진 치킨에 통 겨자와 꿀이 듬뿍 첨가돼 소스에 푹 담기는 모습을 영상미 있게 담아냈다.

향후 굽네치킨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메이킹 촬영 장면, 메시지 영상 등 박보영과 차은우의 다양한 모습을 공개해 소비자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굽네치킨의 새 얼굴 박보영, 차은우씨가 선보인 생생한 맛 표현과 함께 각 메뉴별 특장점을 살리기 위한 시즐 기법을 활용해 제작했다”며 “눈과 귀를 자극하는 이번 광고 영상을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소고기 항생제 사용 제한 정책 발표

맥도날드는 13일 글로벌 사회적 책임 캠페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소고기에 사용되는 인체에 유해한 항생제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소고기 항생제 사용 제한 정책’을 발표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발표를 통해 납품업체와 생산자, 농가와 협력하여 글로벌 소고기 공급량의 85%를 제공하고 있는 10대 공급시장(호주,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뉴질랜드, 폴란드, 영국, 미국)을 대상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한 인체에 유해한 항생제 사용을 전면 감축하기로 했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10대 공급 시장 중 하나인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햄버거 패티에 사용되는 소고기를 수입하는 만큼 한국 시장도 이번 ‘소고기 항생제 사용 제한 정책’ 대상에 포함돼 있다.

맥도날드는 2020년 말까지 파일럿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시장별로 의학적으로 중요한 항생제 사용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2022년부터 10대 소고기 공급시장에서의 항생제 사용 감축경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맥도날드는 이같은 외식업계 선도 정책을 통해 동물 복지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더 건강한 식재료를 공급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 한국맥도날드는 세계보건기구에서 공표한 ‘주요항생제리스트(HPCIA)’에 포함된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은 닭고기만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소고기 항생제 사용 제한 정책은 외식업계 전체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주요 원재료에 인체에 유해한 항생제 사용을 제한하여 고객들이 더욱 건강하고 품질 높은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쓰며 책임 있는 외식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은 전 세계 120개 나라에서 3만7000여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매일 6900만명의 고객이 찾는 맥도날드가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사회, 환경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시작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죽이야기, 죽이야기 서포터즈 모집

죽이야기가 오는 19일까지 ‘죽이야기 서포터즈 12기’를 모집한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온라인 홍보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죽이야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오는 19일까지 죽이야기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21일 발표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1월부터 4월까지 총 4개월이며, 죽이야기 웰빙 먹거리 시식과 온라인몰 신제품 체험 등 다양한 브랜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이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는 “죽이야기는 지난 2015년부터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소통하고자 주기적인 서포터즈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도 다양한 브랜드 행사와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분들의 신청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죽이야기는 죽은 환자들만 먹는다는 기존의 인식에서 탈피해 일상식으로 사랑받는 다양한 웰빙죽을 판매하고 있으며, 볶음밥과 비빔밥 메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항아리에서 숙성시켜 우려낸 항아리커피와 항아리매실, 항아리오미자 등 젊은 층에게도 익숙한 메뉴를 판매하고, 온라인몰에서는 장류, 스낵류, 클렌징 주스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빽다방,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체리초코 음료’ 2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겨울 신메뉴 ‘체리초코 음료’ 2종을 출시하고, 내년 1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빽다방 신메뉴 ‘체리초코 음료’는 달콤한 초콜릿에 체리의 상큼함을 더한 메뉴로, 따뜻한 라떼 스타일의 ‘체리초코’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체리초코쉐이크’ 두 가지로 선보인다. 특별히 이번 음료는 진한 초콜릿과 과육이 그대로 씹히는 체리베이스를 블렌딩하여 원재료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체리초코 음료’ 2종은 토핑으로 초콜릿과 마시멜로, 체리 시럽을 겹겹이 올려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아냈으며, 특히 유럽의 크리스마스 고급 디저트 ‘포레누아’ 케이크가 연상되는 화려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체리초코’와 ‘체리초코쉐이크’는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각각 3500원, 40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체리초코’는 핫(HOT), ‘체리초코쉐이크’는 아이스(ICED)로 제공된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색다른 맛과 비주얼의 ‘디저트형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고급 초콜릿과 체리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빽다방 스타일의 체리초코 음료를 마시며 사랑하는 이들과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