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매드포갈릭, 치어스, BBQ, 드롭탑, 설빙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매드포갈릭 대만 1호점 내달 오픈


썬앳푸드(대표 한종문)가 홍콩, 싱가포르에 이어 대만에도 진출해 한국의 ‘마늘 맛’을 선보인다.

썬앳푸드는 내년 1월 완공되는 대만 타이베이 브리즈난샨(Breeze Nanshan) 빌딩에 매드포갈릭 대만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썬앳푸드는 2010년 10월 16일에 매드포갈릭 글로벌 1호점을 오픈한 이래 홍콩, 싱가포르에 잇달아 진출하며 현재 홍콩에 3개 매장, 싱가포르에 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드포갈릭은 2001년 썬앳푸드가 선보인 마늘 테마 F&B 프랜차이즈로, 2014년에 국내사업권은 매각하고 현재에는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매드포갈릭 대만 1호점은 타이베이의 상징 101타워에 인접한 브리즈난샨빌딩으로 272m 높이의 난샨플라자와 7개층의 라이프스타일 아케이드로, 내년 1월 중순 그랜드오픈이 예정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매드포갈릭을 비롯해 일본 라멘전문점 바리우마(Bari-Uma), 태국 프랜차이즈인 타이타운(Thai Town) 등 각국을 대표하는 20개 이상의 브랜드들이 입점해 경쟁하며 ‘글로벌 음식 대전’을 치른다. 

매드포갈릭 대만 1호점은 140석 규모에 14미터의 높은 층고를 자랑한다. 매드포갈릭은 특유의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40여개의 독특한 마늘 창작요리로 대만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박태현 썬앳푸드 해외사업부장은 “우리나라 레스토랑 브랜드가 싱가포르, 홍콩에 이어 동북아 중화권 중심 시장인 대만에 진출한 것은 매우 의미 있고 상징적인 일이다”며 “한국의 ‘마늘 맛’이 담긴 매드포갈릭은 해외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어 향후 아시아를 넘어 더 넓은 시장으로의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치어스, GREEN STORE 캠페인 시작 기념 온라인 이벤트

레스펍 치어스가 친환경 농산물 사용을 권장하는 ‘그린 스토어(Green Store)’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총 3가지로 치어스 공식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우리 땅에서 자란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사용하는 모습을 담긴 모습을 올리거나 치어스 그린 스토어 매장을 방문해서 ‘그린 스토어’ 포스터를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면 된다. 마지막 3번째 방법은 치어스 메뉴 중 그린 신메뉴인 ‘카프레제샐러드’와 우짬탕, 골뱅이쫄∙소면의 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1명)과 영화 관람권(3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5명) 등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치어스 공식 SNS에 게재된 이벤트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특히 필수 해시태그(#치어스친환경농산물#치어스그린스토어#치어스그린메뉴) 및 특정 해시태그(#치어스#생맥주)를 첨부하면 당첨확률이 더 높아지며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31일에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치어스 마케팅 담당자는 “치어스 모든 임직원들은 항상 고객의 건강을 신경 써야 한다는 책임감을 갖고 일한다”며, “이번 그린 스토어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농산물 사용률을 높여 국내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와 함께 상생하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가 담겼다”고 밝혔다.



BBQ 신메뉴, 올치팝 3종 & 쉐킷쉐킷 치킨 2종 출시

BBQ가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올치팝’ 3종과 ‘쉐킷쉐킷 치킨’ 2종을 출시했다.

올(리브)치팝 3종은 컵에 담긴 한 입 크기의 순살 치킨을 팝콘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다. 순살치킨이 푸짐하게 컵에 담겨 제공되는 ‘올치팝(컵)’, 콜라와 함께 즐기는‘올치팝(콜)’, 맥주와 함께 즐기는 ‘올치팝(맥)’세 종류로 구성돼 있다. 

올치팝은 기존 자사 메뉴인 꼬꼬컵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치킨 조각의 크기가 커져 풍성한 통살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가슴살과 정육을 섞어 더욱 부드럽다. 

올치팝의 가격은 올치팝(컵)과 올치팝(콜)이 각 3000원 이며 올치팝(맥) 이 5000원 이다.

함께 출시된 ‘쉐킷쉐킷 치킨’은 치킨에 재미 요소를 가미해 고객이 직접 치킨에 양념을 뿌려 흔들어 먹는 신개념 치킨이다. 고객들은 쉐킷쉐킷 전용 봉투에 순살 치킨과 시즈닝을 뿌려 직접 흔들어 먹을 수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특별한 메뉴이다.

취향에 따라 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치즈맛과 바비큐맛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4500원이다. 

BBQ 마케팅실의 황일수 실장은“BBQ는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자 올치팝과 쉐킷쉐킷 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이번 신메뉴는 스포츠 경기, 홈파티, 나들이 등에서 안성맞춤이며 특히 어린이들의 영양간식 및 유치원, 어린이집 행사 등에서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페 드롭탑X위너 포토북 한정판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 실시

드롭탑은 12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모델 위너 포토북 한정판을 온라인 단독 사전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인 포토북은 드롭탑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 위너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사진들과 강렬한 개성이 돋보이는 화보 사진 등으로 구성됐다. 직접 커피를 내리는 민호, 손하트를 건네는 승훈, 앞치마를 입고 커피 서빙을 하는 승윤, 커피잔만 들고 있어도 화보가 되는 진우 등 드롭탑 매장에서 깜짝 바리스타로 변신한 위너의 비하인드 컷을 만날 수 있다. 포토북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 2종을 랜덤 증정한다.

포토북은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12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사전 예약된 포토북은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사전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1명에게는 위너 멤버들이 사인한 리유저블 텀블러, 멤버들이 직접 착용한 앞치마, 에코백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해 더욱 소장가치를 높였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그동안 위너가 드롭탑 브랜드 모델로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 온 만큼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자 포토북을 제작해 판매하게 됐다”며 “벌써부터 소식을 접한 팬들로부터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어 이번에도 조기 품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설빙에서 만나는 고퀄리티 딸기케이크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 출시

설빙이 겨울 시즌 주력 신메뉴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을 출시한다.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은 설빙에서 선보이는 신개념의 ‘뉴트로(New-tro)’ 케이크다. 과거 출시 돼 마니아층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뉴인 ‘한딸기설빙’에서부터 4년간의 연구를 통해 얻어진 기술력을 집대성시켜 완성도를 높인 것이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의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겨울 시즌 시그니처 메뉴인 ‘생딸기설빙 시리즈’를 이어가 설빙의 겨울 매출을 견인할 야심작이기도 하다.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은 새콤달콤한 딸기 소스에 리치한 풍미의 생크림과 치즈큐브, 부드럽고 폭신한 핑크 케이크 시트가 서로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설빙 특제 눈꽃얼음은 하단에 얇게 깔려 있으며, 상단에는 신선한 제철 딸기를 듬뿍 얹어 마무리해 상큼함을 더했다.

특히 일반 베이커리의 케이크 제품과 달리 주문 즉시 제조해 보다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배달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 파티, 기념일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다.

한편, 설빙은 2018 ‘생딸기설빙 시리즈’ 신메뉴로 ‘순수요거생딸기설빙’을 함께 출시한다. 기본 생딸기설빙에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더해 순수하고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호불호가 적은 딸기와 요거트의 만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은 오직 겨울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인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