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1 (화)

외식.프랜차이즈

크리스마스, 송년회 연말 모임 식당으로 갈까? 홈파티를 할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모임이 많은 연말 시즌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즐거운 연말을 보내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파티에 어울리는 특별한 메뉴를 출시하며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번 연말은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만찬 메뉴와 간편하게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메뉴 등 선택 폭이 넓어져 고객취향에 맞게 연말파티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식기업 ‘디딤’은 연말을 맞아 모임과 행사에 어울리는 와인을 준비했다.
 
디딤에서 준비한 와인은 ‘울프블라스 엘로우라벨 쉬라즈’, ‘안나 브륏’, ‘샤또 그랑 부숑’, ‘조닌 오쏘’ 등 총 4종으로 음식과 함께 먹기 좋은 와인들이다.
 
와인은 디딤의 직영 브랜드이자 모임 장소로도 많이 찾는 숯불갈비 한정식 ‘백제원’과 이탈리안펍 ‘풀사이드228’, 정통 일식전문점 ‘도쿄하나’ 에서 즐길 수 있으며 주문 시 특별한 선물도 제공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그랑파티 에디션’이라는 콘셉트로 샐러드 바부터 스테이크, 디저트까지 화려한 연말 만찬을 꾸몄다.
 
먼저 새우 신메뉴 3종과 연어 베스트 메뉴 4종으로 샐러드 바를 채웠으며, 연말의 특별함과 설레임을 더해 줄 겨울 시즌 한정 스테이크 ‘그랑 파티 스테이크’, ‘메리 베리 스테이크’ 등도 선보였다. 여기에 파티의 대미를 장식할 디저트로 마카롱 컬렉션을 마련, 완벽한 연말 만찬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홈파티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도 다양하다.
 
‘신세계푸드’는 홈파티에서 가장 중요한 케이크 20여종을 출시, 이를 백화점, 마트,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최근 편의점에서 디저트 케이크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홈파티용으로 4~5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편의점용 케이크 3종을 2만 원대 초반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도 연말 시즌을 맞아 샌드위치와 양념 닭강정이 메인인 '샌드&치킨박스'와 고추장과 갈비 양념에 조리한 통닭다리를 오븐에 구운 '대장부 바베큐 통다리세트', 갈릭치킨과 깐풍치킨을 담은 ‘달달치킨'을 비롯 냉장간편식 폭립과 피자 등 연말 파티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연말을 보내려는 사람들을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와인, 음식 등 여러 형태의 만찬을 준비하거나 간편하게 구입이 가능하고 요리할 수 있는 간편식 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이 매장과 집 어디서든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기고] 달걀 구매 시 생산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자
달걀은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식품이다. 요리도 간편하며 맛도 좋아 늘 식탁 한곳을 차지하는 달걀은 영양학적으로도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 유익하다. 달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 및 공영방송 BBC에서는 슈퍼푸드 TOP 10에 달걀을 선정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 훌륭한 완전식품이 ’살충제 파동‘으로 소비가 급감하고 있어 안타깝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달걀 소비 실태 변화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8월 살충제 달걀 발생 전후로 소비량이 46%나 급감했다고 한다.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수검사와 부적합 달걀 유통 차단 및 회수·폐기 조치 등 즉각적인 대처로 일단락되었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이다. 이에 정부는 식품안전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을 수립(‘17.12)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밀집·감금사육 등 열악한 산란계 사육환경을 동물복지형으로 전환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