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써브웨이, 한신포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대구치맥페스티벌 자원봉사자에 장학금 전달


교촌에프앤비가 2018 대구치맥페스티벌 자원봉사자에게 장학금 2000만원을 후원했다.

교촌치킨은 ‘2018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원활한 운영에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 2000만원은 ‘2018 대구치맥페스티벌’ 자원봉사자 중 10명에게 전달돼 학업 장학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지역에서 탄생해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교촌치킨은 국내 치킨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치맥페스티벌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치맥(치킨+맥주)’ 문화 축제로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올해는 축제 기간 교촌 브랜드존을 운영하고 현장에서 직접 튀긴 시식용 치킨 2000인분을 관람객에게 제공했다. 또 개막식에서는 대구지역 소외 이웃을 위한 사랑의 기부금 1000만원을 후원해 의미를 더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행사 기간 유독 극심했던 무더위에도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 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를 표하고자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이 외에도 치킨 기업으로서 치킨을 주제로 한 축제가 이렇게까지 성공적으로 정착한 것에 대해 참여한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써브웨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샌드위치 6만 6570개 기부

써브웨이(Subway®)가 오는 겨울방학 기간 중 결식아동을 위해 샌드위치 6만 6570개를 지원한다.

써브웨이는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과 콜린 클락(Colin Clark) 써브웨이 코리아 대표, 박근홍 써브웨이 가맹점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결식아동을 위한 샌드위치 기부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식은 지난달 2일 열린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 2018’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부된 샌드위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 19개 지역본부를 통해 겨울방학을 맞은 결식아동의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월드샌드위치데이는 써브웨이가 ‘기아퇴치’라는 브랜드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11월 개최하는 써브웨이 고유의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월드샌드위치데이 국내 행사는 고객이 샌드위치 1개를 사면 1개를 무료로 더 주면서 1개를 추가로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1+1+1’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오후 2시부터 4시 59분 59초까지 2시간 59분 59초 동안 6만 6570명의 고객이 참가하며 대성황을 기록했다. 2030 대세 샌드위치 써브웨이를 ‘1+1’으로 즐기면서 자선단체에 기부도 하는 모두가 행복한 나눔 행사라는 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행사 당일 이른 아침부터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전국 써브웨이 매장마다 고객들이 장사진을 치는 등 하루 종일 화제의 중심에 있었다.

특히 올해 국내 행사에는 340여 개 전국 써브웨이 가맹점과 함께 미국가금류수출협회, 에스푸드, 동원, 오뚜기, 동서, 풍림, 롯데물류 등 써브웨이 코리아의 협력사가 대거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콜린 클락 써브웨이 코리아 대표는 “오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결식아동의 건강한 한 끼로 선물되는 6만 6570개의 샌드위치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전국의 써브웨이 고객과 가맹점, 그리고 협력사 등 많은 사람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마련된 사랑의 음식”이라면서, “써브웨이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우리 사회의 이웃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신포차, 연말 시즌 앞두고 ‘콘치즈교자’ 신메뉴 출시

본코리아의 실내포차브랜드 한신포차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맞아 ‘한신닭발’과 같이 매콤한 요리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신메뉴 ‘콘치즈교자’를 선보인다.

‘콘치즈교자’는 뜨겁게 달군 철판에 마요네즈로 버무려진 옥수수콘과 피자치즈를 올리고, 그 위에 맛있게 튀겨낸 교자를 얹어 낸 메뉴로, 연말연시 각종 모임과 회식을 앞두고 이색적인 안주 메뉴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재료에 쓰인 교자는 돼지고기와 갖은 야채, 탱글한 새우, 쫄깃한 오징어를 함께 갈아 넣어 속재료의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콘치즈와 곁들여 먹으면 치즈의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 촉촉한 육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신년 겨울까지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콘치즈교자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한신포차에서 출시되며 가격은 8000원이다.

특별히 한신포차는 매콤한 맛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한신닭발’과 부드러운 ‘콘치즈교자’를 함께 먹었을 때 맛의 궁합이 뛰어나다고 판단, 두 메뉴를 같이 주문하는 고객에게 30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 한신포차는 신년 초까지 두 메뉴를 함께 먹을 경우 2만 2000원에 제공한다.

한신포차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시작하는 즐거운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그 자체로 맛있는 요리와, 술을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안주메뉴가 아닐까 생각한다. 한신포차가 브랜드의 No.1 안주 메뉴인 한신닭발과 콘치즈교자를 세트로 묶어 할인 혜택 프로모션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두 메뉴를 맛보며 행복함이 두 배가 되는 즐거움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