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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베트남서 분유로 한류 전파

1조4천억 원으로 한국시장서 3배에 달해...온라인과 재래시장 등에 입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푸드(대표 이영호)가 베트남시장에서 조제분유 사업으로 선전하고 있다. 베트남시장은 국내 유업체들도 사업을 접은 뼈아픈 경험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롯데푸드의 성공이 더 주목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푸드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유아식 판매업체 TVV社와 키드파워 에이플러스 분유 판매 계약을 진행했다. 키드파워 에이플러스는 만 1세에서 10세까지 먹는 어린이용 분유다.


이번 계약으로 키드파워 에이플러스 분유는 한국과 베트남에서 동시 판매된다. 한국에서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베트남에서는 온라인과 재래시장 등에 입점될 예정이다.


사측은 한류열풍이 높은 베트남에 한국의 우수한 분유 제품을 그대로 판매한다는 것이다.


키드파워 에이플러스는 △친환경 무항생제인증 목장원유, △성장기 어린이 칼슘흡수를 위한 CPP(카제인 포스포펩타이드) 함유, △장 건강을 위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시스템, △특허 받은 식물성 DHA, △비타민, MCT 오일 등 균형 있는 필수 영양소, △열변성을 최소화한 MSD 공법, △영유아 전용 생산 라인 등 어린이 성장이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롯데푸드 김용기 본부장은 계약 체결식에서 “키드파워 에이플러스는 한국의 청정지역 강원도에서 좋은 원료와 최신설비로 만든 우수한 제품”이라며, “한국과 베트남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계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베트남의 인구수는 약 1억명에 달하며 연간 신생아 출생 수는 한국의 2.5배인 100만명 정도"라면 "분유시장의 규모는 한국의 약 3배인 1조 4천억원에 이른다. 특히 만 1세 이상이 먹는 어린이 분유가 전체 분유 시장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