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7 (수)

식품

CJ제일제당, ‘The CJ 컵’ 기간 맞춰 美 TV광고 방영...'비비고' 집중 홍보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비비고' 글로벌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미국에서 '비비고' TV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최초 PGA  정규대회인 '더 CJ 컵 앳 나인 브릿지'를 앞두고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알리기 위함이다. 특히 ‘The CJ 컵’ 대회 중계를 통해 노출되는 '비비고' 홍보효과에 TV광고를 연계시켜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비비고' 광고 모델로는 한국계 미국인이자 헐리우드 배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이기홍을 선정했다. 밀레니얼 세대의 높은 인지도와 한국계 미국인이라는 점에서 한식과 '비비고'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광고에서는 이기홍과 현지 밀레니얼 세대들이 함께 미국 전략제품인 '비비고 미니완탕'과 '비비고 만두'를 간편식으로 즐기는 모습을 소개했다. 지난해 광고에서 '맛있는 한식을 비비고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내용으로 브랜드를 강조했다면,  이번 광고는 실생활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한식 메뉴인 '비비고 만두'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새로운 시도와 다양성을 선호하는 '2035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광고를 제작했다.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지만, 한식 메뉴와 한국 식문화를 가장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소비층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비비고' 광고 이후 '비비고' SNS에 아직 판매하지 않는 지역에도 판매를 확대해달라는 요청글을 올리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신규 광고는 이달 18일부터 4일에 걸쳐 진행되는 ‘The CJ 컵’ 기간에 맞춰 미국 NBC 골프 채널에서 온에어될 예정이다. 또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 및 '비비고' 매장 근처 극장에서도 방영된다. CJ제일제당은 TV광고 외에도 전 세계 226개국의 골프 중계를 통해 '비비고'를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 팀장은 “세계적인 골프 대회에 발맞춰 미국 현지시장에서 '비비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한식의 맛과 가치를 알리고자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한식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비비고'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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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범의 건강칼럼> 노화로 생기는 골다공증 예방법
인간은 오래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한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한두 군데씩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 것이 현실이다. 젊었을 때야 무슨 운동을 해도 두려울 것이 없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항상 자신의 몸을 관리하여야 한다. 한번 다치면 오래가고 또한 후유증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중의 하나가 골다공증이다. 뼈에 구멍이 많아진다는 의미인데, 이것은 단단한 뼈가 푸석푸석해진다는 의미이다. 이것도 노쇠현상의 하나다. 젊었을 때는 웬만해서 뼈가 부러지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 가볍게 넘어진 것이 뼈가 부러지고 평생 일어서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또 한 환자는 젊었을 때 요추의 외상으로 급하게 허리뼈에 나사를 박아서 고정을 하였다. 젊었을 때는 큰 문제가 없었을 텐데 나이가 60이 넘어가자 요추의 나사를 박은 부분이 거의 주저앉아 버린 것이다. 다리의 저리고 아픈 증세를 고생을 하며 잘 낫지도 않고 수술도 하기 힘든 상황이 된 것이다. 어르신들은 보통 한번 다치면 약 6개월 이상 고생을 하게 된다. 바로 골다공증으로 인하여 뼈가 부러지는 골절상이다. 젊은이는 넘어져도 뼈는 부러지지 않고 인대의 손상정도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중년기가 넘어가면 가볍게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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