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4 (화)

유통

농협하나로유통, 하나로마트 캐릭터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4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2회 하나로마트 나로 캐릭터 UCC 공모전 우수 출품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이번 공모전 출품작 중 네티즌의 호응도 점수와 심사위원회 심사점수를 합산하여 총 9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김다연·민윤선 씨가 공동제작한 '행복을 찾는 우주토끼' 애니메이션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돼 상금 200만원과 농협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 “많은 분들께서 제출해주신 참신한 영상을 실제 하나로마트 캐릭터(나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젊은 고객층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한 걸음 다가가는 하나로마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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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림 칼럼> ‘단짠’이 대세인 시대, 나트륨 저감화 정책은?
최근 보건복지부의 국가 비만관리 종합대책 발표 시 “폭식의 진단기준 마련과 폭식조장 미디어와 광고에 대한 가이드라인 개발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이란 표현이 ‘먹방 규제’ 논란을 불러 온 바 있다. 먹방 규제 논란을 불러 온 정부의 상기 발표에 대해 필자는 문제점을 지적한 바 있지만, 폭식 방지로 비만을 예방하는 것과는 별개로, 건강한 식생활에 있어서는 먹는 양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식생활의 내용일 것이다. 요즘 미디어를 통해서 본 국민 식생활에 있어 미각은 ‘단짠’이 대세인 것으로 보인다. 맛집 탐방이든, 요리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든 패널이나 진행자 등에게서 “역시 단짠이 최고야”라는 말을 쉽게 듣게 된다. 그러다 보니, 나 자신조차 세뇌라도 된 것처럼 어느 새 음식을 먹으면 ‘단짠’의 기준에서 맛이 있다 없다를 평가하게 되거나, 요리를 할 때도 ‘단짠’을 생각하며, 양념이나 소스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단짠의 미학이 대세인 시대에 단짠을 강조하다 보면, 음식과 건강을 생각하는 이성은 어느새, 5감의 하나인 미각에 마비되고 만다. 따라서 ‘단짠’이 대세인 시대에 미각과 별개로, 국민 건강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짠 맛’을 기준으로 나트륨 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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