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탐앤탐스, 도미노피자, 박가부대, 버거킹, 본죽&비빔밥 카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탐앤탐스,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박차


탐앤탐스는 환경부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자발적 협약’ 취지에 공감하며 일회용 컵의 사용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에 적극 나서겠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열린 환경부 자발적 협약식 전후로 탐앤탐스 전 매장에서는 매장 이용 고객에게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영매장에서만 제공되었던 ‘개인 컵 300원 할인 혜택’을 가맹매장을 포함한 전 매장으로 확대하며 자원 절약 및 고객 편의를 도모했다.

탐앤탐스는 지난 2014년부터 보다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으로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그린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친환경그린캠페인은 일회용 컵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커피전문점의 사회적 책임에서 비롯되었다. ‘레볼루션’ 시리즈로 대표되는 프로모션 음료를 주문하면 일회용 컵 대신 에코 핸들드링킹자(이하 에코컵)에 담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이 에코컵은 반납할 필요 없이 무료로 증정한다. 현재 ‘커피 비어 레볼루션’을 진행 중이며 주문 시 에코컵에 담아 제공한다.

자원 재활용에도 적극적이다. 탐앤탐스는 분리배출이 용이한 ‘PET’ 재질의 아이스 음료용 컵과 리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겨울 시즌 종이컵의 경우 전면 유색 인쇄해 사용하였으나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올해는 인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탐앤탐스는 고객의 불편에도 귀 기울이고 있다.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일회용 컵 사용 금지 안내문을 비치하고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안내하며 고객의 동참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만큼 위생 문제에도 더욱 까다롭게 관리하겠다는 방침이다.



도미노피자,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가 바다와 육지를 대표하는 식재료가 한 판에 가득 담긴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오는 8일 출시한다.
 
도미노피자의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호랑이처럼 붉고 흰 줄무늬가 있는 독특한 비주얼과 압도적인 크기, 그리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블랙타이거 새우’를 메인으로, 그 위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와규 크럼블이 한 판에 담긴 고급 프리미엄 피자다. 특히 블랙타이거 새우를 업계 최초로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큰 기대를 얻고 있다.

바다의 대왕 블랙타이거 새우와 육지의 대왕 프리미엄 와규 크럼블이 한 판에 담긴 이번 도미노피자의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 3900원, 미디엄 사이즈 2만 8000원이다. 

박가부대, 압도적 비주얼로 눈길 사로잡는 ‘프리미엄 수제햄 부대찌개' 출시

원앤원가 운영하는 수제햄 전문 부개찌개 브랜드 ‘박가부대’가 6월을 맞아 신메뉴 ‘프리미엄 수제햄부대찌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수제햄부대찌개’는 100% 국내산 돈육만 사용해 만든 20cm 롱 소시지와 수제햄으로 구성돼 씹는 식감과 풍성한 맛은 물론 압도적 비주얼을 자랑하는 명품 부대찌개이다.

특히 타 부대찌개와 달리 소시지와 햄, 그리고 고기(일명 ‘민찌’)까지 더욱 푸짐하게 담아내면서 1인 9900원으로 가성비 또한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박가부대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메뉴는 햄과 소시지를 풍성하게 담아냄과 동시에 다양한 햄과 소시지의 식감을 잘 살려내 여타 다른 부대찌개와는 차별성을 두고 개발했다"면서 “평소 수제햄을 즐기는 고객들이라면 꼭 한번 맛보시길 권한다"고 밝혔다.



버거킹, 스테이크 패티로 더욱 강력해진 ‘몬스터X’ 출시

버거킹이 몬스터와퍼 100만 개 판매 돌파의 신화를 이어갈 ‘몬스터X’를 출시한다.

‘몬스터X’는 지난 4월 출시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몬스터 와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맛과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버거킹의 모든 고급 재료를 사용한, 이제까지 버거킹에서 볼 수 없었던 초 프리미엄 버거의 컨셉이다.

몬스터X의 최대 특징은 남다른 두께감의 스테이크 패티다. 여기에 몬스터와퍼처럼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까지 더해 몬스터와퍼로 이미 역대급 사이즈를 경험한 소비자들에게 또 한 번의 놀라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몬스터X는 호밀 브리오슈번을 사용하여 더욱 고소한 풍미를 가미했다. 몬스터 시리즈의 특징인 동서양의 매운 맛을 조화롭게 구현한 디아블로 소스가 선사하는 매콤한 맛이 고기 패티와 어우러져 국내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것은 기본이다. 가격은 단품 8900원/세트9900원이다.

버거킹 관계자는 “몬스터와퍼에 대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몬스터와퍼의 판매 기간을 연장하고 몬스터X를 한정 출시하기로 결정했다”며 “몬스터와퍼, 몬스터와퍼주니어에 이어 고급재료들로 이루어진 몬스터X까지, 버거킹이 자신있게 내놓은 몬스터 시리즈로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버거킹은 ‘몬스터X’ 출시를 기념해 6월 4일부터 7월 1일까지 100% 당첨 ‘골든 몬스터X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몬스터X가 그려진 카드를 뽑으면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 순금으로 만든 몬스터X 모형을, 2등 200명에게 몬스터X 세트 무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 몬스터X 무료 세트업 쿠폰을 증정하여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본죽&비빔밥 카페, 왕이 즐긴 여름 별미 '맥적구이열무비빔밥' & '남도별미떡갈비' 출시

본죽&비빔밥 카페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제철 식재료로 맛을 낸 ‘맥적구이열무비빔밥’과 곁들임 메뉴 ‘남도별미떡갈비’를 출시한다.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은 시원하고 아삭한 열무김치와 특제된장소스에 노릇하게 구워낸 소고기 맥적구이를 밥과 함께 곁들이는 별식으로,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 메뉴다. 지난 2016년 5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4만 그릇을 돌파하면서 본죽&비빔밥 카페를 대표하는 계절 비빔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비빔밥의 주재료인 열무는 더위 ‘열(熱)’에 없앨 ‘무(無)’라는 뜻의 이름을 지닐 정도로 여름철에 꼭 먹어야 할 대표 보양 채소로 꼽혀왔다. 원기회복과 항암효과에 좋은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김치계의 인삼’으로도 불린다. 여기에 직접 개발한 특제된장소스에 노릇하게 구워낸 소고기 맥적구이를 곁들여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은 물론, 단백질을 더해 영양 균형을 맞췄다. 맥적구이는 과거 세종대왕이 체력보강을 위해 먹은 ‘행궁밥상’ 메뉴로도 유명하다.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의 가격은 8천 5백 원이며, 전국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본죽&비빔밥 카페는 비빔밥과 함께 곁들이면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남도별미떡갈비’도 함께 출시했다. 큼직한 고기로 두툼하게 빚은 떡갈비를 양파와 함께 철판에 먹음직스럽게 구워내, 떡갈비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남도별미떡갈비는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 반찬으로 제격이다. 가격은 4000원.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은 ‘열무’의 아삭하고 새콤한 맛과 된장양념으로 재운 ‘소고기 맥적구이’의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여름철 별미 메뉴"라며 "왕도 기력 회복을 위해 즐겨 먹었던 올 여름 한정 메뉴를 통해 더위로 인해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고 건강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