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사월에 보리밥, 굽네치킨, 멕시카나 치킨,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사월에 보리밥, 뉴코아아울렛 동수원점 오픈


풀잎채(대표 정인기)가 운영하는 ‘사월에 보리밥’이 뉴코아아울렛 동수원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이로써 사월에 전국 매장 수는 총 11개점에 이르게 됐다.   

이번 동수원점 오픈은 지난 2월 뉴코아아울렛 평택점에 입점한 사월에의 큰 인기에 힘입어 뉴코아아울렛 측이 적극 입점 제안을 하면서 성사됐다. 6월 초순에는 뉴코아아울렛 일산점도 잇따라 오픈할 예정이다. 

‘사월에 보리밥’은 3색 요리를 1만 원 이하의 놀라운 가성비로 맛볼 수 있게 구성한 것이 장점이다. 셀프 배식과 셀프 퇴식으로 운영하는 대신 고객이 체감하는 가격 메리트를 확실히 높였다. ‘사월에 보리밥’(7,700원)을 주문하면 즉석 미나리 칼국수, 수제 함흥 냉면이 같이 나오고, ‘사월에 쭈꾸미’(9900원)를 주문하면 고르곤졸라 피자, 수제 함흥 냉면이 따라 나온다. 더욱이 보리비빔밥은 셀프 바에서 무한 리필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사월에 보리밥 관계자는 뉴코아아울렛 입점 매장의 잇따른 성공 요인에 대해 “건강한 3색 요리를 놀라운 가성비로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아울렛 이용 주부 고객층의 니즈와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밝히고 “오픈 후 7일간 5월 22일까지 보리밥 10% 할인 행사도 진행되니 맛보러들 오시라”고 말했다. 

 

굽네 볼케이노 누적매출 2600억 돌파, 스테디 메뉴로 자리잡아

굽네치킨(대표 홍경호)은 식품업계 매운맛 트렌드를 이끈 ‘굽네 볼케이노’가 출시 이후 누적 매출 2600억원을 달성했다.

2015년 12월 첫 출시한 ‘굽네 볼케이노’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로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한 굽네치킨의 메가 히트 메뉴다.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가 뛰어난 맛과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액 2600억원(18년 3월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가 메가 히트 메뉴로 자리 잡은 것에 대한 이유로 매운맛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니즈가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 굽네 볼케이노는 출시 이후 굽네치킨의 치킨 메뉴가 더욱 다양화됐음에도 불구하고 판매 메뉴 중 굽네 오리지널, 굽네 갈비천왕과 함께 상위 판매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메뉴 중에서 구성비 역시 약 20%를 꾸준히 유지해 스테디 메뉴로 자리 잡았다는 내부 평가다.

이에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치킨 트렌드를 주도, 치킨업계 리딩 브랜드로 더욱 나아간다는 전략이다. 이미 지난 해에는 한정판 메뉴로 굽네 볼케이노에 매운맛을 더욱 강조한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를 선보인 바 있으며 올해 4월에는 매운맛에 단맛을 더한 단맵(단맛+매운맛) 치킨인 ‘굽네 스윗 볼케이노’를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굽네치킨은 타 메뉴에도 매운맛을 적용해 보다 다양한 매운맛 치킨을 선보였다. 지난해 신제품이었던 갈비맛 치킨인 ‘굽네 갈비천왕’에도 매운맛을 더해 ‘굽네 핫 갈비천왕’을 선보인 것이 그 이유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로 그 동안 치킨시장에 없던 매운맛 치킨이라는 새로운 맛 카테고리를 형성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새로운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위해 다양한 매운맛 치킨을 선보일 예정이며 치킨시장을 넘어 식품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멕시카나 치킨,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인증샷 이벤트

멕시카나는 서울 지하철 5,6,7,8호선 내에서 시그니쳐 메뉴인 치토스 치킨과 전속 모델 워너원으로 디자인된 스크린도어 광고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은 내달 10일까지이며 페이스북과 트위터 두 개의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광고 중인 스크린도어를 촬영해 멕시카나 공식 sns 계정 이벤트 게시물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총 21명의 당첨자 중, 11명에게는 워너원의 친필싸인이 담긴 미니 브로마이드와 멕시카나 tvc 촬영의 비하인드컷이 담긴 워너원 에피소드북이 랜덤으로 발송되며, 이 밖에 10명에게는 멕시카나 치킨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과 에피소드북이 함께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2일에 공지될 예정이다. 광고와 동시에 진행되는 sns 이벤트를 통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예비 고객층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시그니처 메뉴인 치토스 치킨을 좀 더 많은 예비 고객층에게 홍보하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의 스크린도어 광고 채널을 선택하게 됐다"며, "각 지하철 역마다 스크린도어 광고가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된 만큼 멕시카나의 치토스치킨이 예비 고객층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 ‘해피위크(Happy Week)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대표 오광현)가 오는 21일부터 일주일동안 ‘해피위크(Happy Wee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해피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전화/방문 및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APP) 포장 주문 시 피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해피위크 프로모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고객들이 한 주 동안 도미노피자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더해 새단장한 이벤트다“며 “바깥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요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해피위크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