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김가네, 드롭탑, 버거킹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김가네, 봄나들이 시즌 '피크닉 푸드' 다채로와


꽃샘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이 도래했다. 가까운 주변으로 나들이 계획을 세우기에 분주한 가운데, 먹거리 또한 빠질 수 없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한다.

야외 나들이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는 단연코 '김밥’ 이다. 김가네의 가장 기본적인 ‘김가네 김밥’은 우엉, 당근, 지단, 시금치, 어묵, 햄, 맛살, 단무지 등 8가지 재료를 두툼하게 만 즉석김밥으로, 사각 포장 용기에 정갈하게 담아 테이크아웃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체다치즈김밥, 멸추김밥, 버섯불고기김밥, 새우롤김밥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김밥을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멸추김밥’은 매콤한 청양고추와 고소한 멸치를 특제 소스에 버무려 김밥 속 재료로 응용했고, 그 이름만큼이나 이색적이고 알싸한 매운맛으로 입맛을 당겨 김가네 김밥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메뉴이기도 하다.

도시락 메뉴도 있다. ‘스팸옛날도시락’은 양은도시락 용기에 스팸, 볶음김치, 멸치견과류볶음, 참치마요네즈와 밥 위에 얹은 계란후라이로 구성되어 있다. 엄마가 싸주시던 도시락의 정성과 따뜻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나들이 고객에 맞춰 포장 용기를 마련해두고 있다

봄철 야외활동으로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면서 야구 경기관람을 빠트릴 수 없다. 김가네의 치즈떡볶이, 갈비만두 등 분식메뉴와 함께 매콤한 ‘해신볶음밥’, 부드럽고 담백한 ‘빠에야 새우볶음밥’ 등 다양한 메뉴는 테이크아웃 포장을 통해 야구장에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김가네 관계자는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김밥 및 도시락 포장을 하는 손님들이 많아지는 추세다”며 “다양한 재료로 만든 김가네 김밥과 함께가족, 친구, 연인들과 따뜻한 봄나들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드롭탑, 품절 대란을 일으킨 시그니처 메뉴 ‘아이스탑’ 빙수 5종 출시

드롭탑은 26일 시그니처 메뉴 ‘아이스탑’ 빙수 5종을 출시한다.

드롭탑의 시그니처 여름메뉴로 자리잡은 아이스탑은 매년 출시마다 다양한 재료와 토핑으로새로운 맛과 비주얼을 선보여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스탑은 그동안 출시했던 아이스탑 중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베스트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베스트 메뉴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망고치즈’는 풍성한 애플망고와 치즈케이크의 조합으로 큰 반응을 이끈 빙수다. 생딸기와 치즈케이크 토핑한 ‘딸기치즈’, 블루베리, 크랜베리, 포도 등 다양한 베리의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베리베리’를 리뉴얼하여 선보인다.

또한 콩가루와 볶음 현미가 첨가되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단팥’과 녹차의 진하고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린티’는 통팥을 가득 넣은 전통 빙수로 통팥의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인다. 단팥을 제외한 모든 아이스탑에는 딸기, 그린티 등의 다양한 젤라또가 토핑되어 더욱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이스탑 빙수 5종은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9800원부터 1만2900원까지로 기존 메뉴와 가격이 동일하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시원한 아이스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여 빙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아이스탑 5종에 이어 다가오는 여름에는 신제품 2차 출시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 드롭탑은 지난해 아이스탑 빙수 6종을 평년보다 일찍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드롭탑만의 방식으로 맛과 비주얼에 신경을 써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버거킹, 더블킹 시리즈 신제품 ‘더블치킨맨’ 출시

 버거킹이 치킨패티와 매콤한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더블치킨맨’을 출시했다.

더블치킨맨은 2장의 두툼하고 담백한 치킨패티와 고소한 치즈, 매콤한 버팔로 소스 맛의 조화가 일품인 제품이다. 무엇보다 더블치킨맨은 더블 패티의 푸짐함을 세트 3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블치킨맨은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한 버거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더블킹 시리즈 중 하나다. 더블킹은 패티가 2장 들어간 버거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재출시한 몬스터베이비와 울트라해쉬, 스위트갈릭이 있다. 더블킹의 모든 메뉴는 단품 2900원, 세트 39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올 봄 매콤한 맛이 인기인 가운데, 더블치킨맨 역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며 “더블킹은 소비자의 니즈를 가장 빠르게 포착, 반영하는 제품군으로 앞으로도 맛과 양, 가격 모두를 만족하는 신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