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업계 이슈]하이네켄 하우스에서 난동부린 네덜란드 대표팀, 하이네켄 매출에 악영향 줄까

스벤 크라머, 22일 인스타그램에 공식사과...논란 지속돼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한 네덜란드 대표팀의 선수들이 던진 상패에 한국 관객이 맞아 응급실에 실려가는 사고가 일어났다.


네덜란드 매체 데 텔레그래프가 보도에 의하면 21일 스벤 크라머, 코엔 베르베이, 얀 블록하위센, 패트릭 로스트 등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4명은 '홀란드 하이네켄 하우스(Holland Heineken House)'에서 열린 행사에서 참석했다.


홀랜드 하이네켄 하우스는 NOC(네덜란드 올림픽 위원회)가 주관하고 하이네켄이 운영하는 네덜란드 국가대표 선수단의 공식 하우스로 대표팀은 이날 주최 측이 준비한 상패를 받았다. 이 상패는 원래대로라면 사람들의 손에서 손을 옮겨가는 형식으로 전달돼야 했으나 선수들 중 한명이 관객에게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크고 무거운 상패를 맞은 한 명은 응급실에 실려 갔으며, 상처를 입은 또 다른 한명은 응급조치를 받았다고 한다. 

  
논란이 커지자 스벤 크라머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네덜란드 팀을 대표해 다친 팬분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빠른 쾌유를 빈다.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했지만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특히, 네덜란드 대표팀 중 한명인 기자회견에서 얀 블록휴이센이 "이 나라는 개들을 좀 더 잘 대접해주길 바란다(Treat dogs better in this country)"는 발언을 해 대표팀을 향한 곱지 않은 시선은 거세지고 있다.


주류업계는 이번 일이 하이네켄 하우스에서 일어났다는 점과 하이네켄이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라는 점을 미루어 매출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의 2016년 매출은 810억원으로 지난 9년간 연평균 11%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