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우쿠야, KFC, 교촌치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우쿠야, 프리미엄 정통우동과 수제돈카츠 브랜드로 리뉴얼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16년 전통의 우동, 돈까스 브랜드 ‘우쿠야’(대표 최기만) 가 프리미엄 우동&돈카츠 브랜드로 리뉴얼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우쿠야는 국내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우동&돈카츠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먼저 대대적인 메뉴의 리뉴얼 과정을 거쳤다. 이를 통해 일본 현지 정통우동과 견주어 손색이 없는 우쿠야우동, 덴푸라우동, 큐니쿠우동 등 8종의 정통 우동을 선보이게 되었으며, 타 우동 전문점과의 차별화를 위해 까르보크림우동, 해물야끼우동, 로제크림우동 등 퓨전우동 6종을 더해 메뉴를 고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얼리지 않은 고급 돼지고기만을 이용해 매장에서 직접 조리하는 수제돈카츠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30여명의 석박사급 연구진들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여러 차례 테스팅을 거쳐 최상의 맛을 구현해 냈다. 로스카츠, 히레카츠, 치즈돈카츠 등의 수제 돈카츠 메뉴와 카레돈카츠, 매운철판치즈돈카츠, 적셔먹는돈카츠 등의 이색적인 돈카츠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우쿠야 최기만 대표는 “우쿠야는 맛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감성까지 자극할 수 있는 가심비(價心費,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의미하는 용어)를 추구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 과정을 거쳤다” 며 “특히 고급스러운 색감과 우드를 활용한 따뜻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도입하여 정통 일본식 레스토랑에서 프리미엄 메뉴를 즐기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우쿠야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규동, 카츠동 등의 라이스 메뉴와 왕새우튀김, 데바사키, 한입만두 등 사이드 메뉴를 강화하고, 전 메뉴를 세트메뉴로 주문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안성 맞춤이며 모임 및 회식 등에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리뉴얼 된 컨셉으로 오픈한 합정메세나폴리스점, 일산 백병원점이 월매출 3500만원~ 4500만원을 기록 하며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 우쿠야는 예비창업자를 활발히 모집하고 있으며, 런칭 기념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특전이 마련돼 있다. 


KFC, 올해 첫 프리미엄 신메뉴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출시

KFC가 24일 치킨, 계란, 베이컨 등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신메뉴를 출시하며 메뉴 프리미엄화 전략에 박차를 가했다.

'하이 에그베이컨버거’는 두툼한 치킨 통살과 신선한 계란, 베이컨, 브리오쉬번, 샐러드믹스 등 고품질 식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메뉴이다. ‘하이 에그베이컨버거’는 특히, 닭 가슴살 통살 필렛의 풍부한 식감과 신선란의 고소함, 그리고 베이컨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어 더욱 풍성한 맛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KFC 고객들은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핫크리스피치킨 1조각, 에그타르트, 코울슬로, 음료 등으로 구성된 ‘하이 에그베이컨 버거 박스’를 89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단품(6200원) 또는 세트(7900원)로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KFC는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24일부터 2월 5일까지 신메뉴와 콜라로 구성된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스페셜 콤보’를 주문하면 단품 가격보다 저렴한 50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31일까지 KFC 공식 앱을 통해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전국 모든 KFC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그타르트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KFC 매장에서 삼성카드로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단품을 구매하면 단품 하나 더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KFC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춘 ‘가심비’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KFC는 프리미엄 신메뉴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올해 첫 신메뉴인 ‘하이 에그베이컨버거’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으니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한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26일 롯데시네마서 ‘교촌데이’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오는 26일 치킨과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촌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내 브랜드 홍보관 ‘교촌라이스관’에서 치킨과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교촌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데이’에 참여한 영화 관객 전원에게는 먹기 편한 순살치킨 ‘교촌살살미니’와 ‘교촌 허니 스파클링’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벤트 영화는 26일 저녁 7시 30분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교촌라이스관(9관)에서 상영되는 ‘그것만이 내 세상’(최성현 감독)이다.

교촌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교촌데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촌데이’에 참여한 관람객 중 ‘교촌데이’ 참여 인증샷을 개인 SNS에 게시한 뒤 교촌치킨 홈페이지에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품교환권과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교촌데이’ 이벤트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내 ‘교촌라이스관’ 운영 기간 내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벤트로 작년 11월에 시작해 이번이 3회째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매월 진행되는 교촌데이 이벤트에 많은 관객 분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이번 교촌데이도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유난히 추운 겨울 교촌치킨과 함께 마음 따뜻한 영화도 보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라이스관’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상영관 내 한 관을 교촌치킨의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를 주제로 꾸민 교촌치킨 브랜드 홍보관이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의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9관에 자리해 있으며, 교촌치킨은 ‘교촌라이스관’을 통해 오는 3월까지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홍보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