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풀잎채, bhc치킨, 설빙, 탐앤탐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잎채, MBC 주말특별기획 ‘돈꽃’ 제작지원 


풀잎채가 3주 연속 동시간대 1위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화제의 드라마 MBC 주말특별기획 ‘돈꽃’에 제작 지원을 한다.

지난 달 11일 첫 방송 시청률 12.7%로 순조롭게 출발한 MBC 주말특별기획 ‘돈꽃’(극본 이명희, 연출 김희원)은 6회 들어 15.1%를 기록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주인공 강필주(장혁)가 청아그룹의 주식을 사모은 사실을 장국환(이순재)에게 들키면서 청아가에서 쫓겨나는 위기가 기회로 다시 급전환되면서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자아냈다. 또한 안타깝게 어긋나는 사각의 로맨스와 궁금증을 자아내는 강필주 태생의 비밀은 등장 인물의 미묘한 복선을 형성하며 회를 거듭할수록 드라마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풀잎채 마케팅팀 팀장은 “풀잎채가 겨울신메뉴 ‘팔도 5대 천왕’을 출시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제작지원을 하게 됐다”고 밝히고 “강원도 곤드레나물, 제주식 돔베고기, 수제 즉석 요리 등 한식 본연의 건강함을 추구하는 풀잎채 메뉴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풀잎채는 돈꽃 제작지원 기념 ‘인증샷 1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 내 돈꽃 포스터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와 같이 올리면 1천원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다. 기한은 2018년 1월 28일까지다. 이 밖에도 온라인 공식 SNS를 기반으로 본방 사수 이벤트, 응원 이벤트, 명대사 이벤트, 막방 시청률 맞춤 이벤트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와 진행 매장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hc치킨, 신메뉴 ‘갈비레오’ 출시

bhc치킨이 신메뉴 ‘갈비레오’를 12월 1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bhc치킨은 소비자의 메뉴 선택권 확대와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지난 7월 구운치킨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였다.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붐바스틱’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되는 구운치킨으로 순한 맛의 ‘갈비레오’ 외에 매운맛을 더한 ‘핫갈비레오’ 등 2종류로 출시된다.
 
신메뉴 ‘갈비레오’는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100% 국내산 닭다리와 정육 부위를 사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bhc만의 기술로 만든 소스를 사용하여 갈비구이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다.
 
‘갈비레오’는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양념에 은은한 불향이 더해져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며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핫갈비레오’는 베트남 고추인 땡초를 넣어 만든 양념소스로 인해 감칠맛이 나며 맛있게 매운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맞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bhc치킨만의 구운치킨 시리즈에 대한 마니아층을 형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메뉴 ‘갈비레오’와 ‘핫갈비레오’의 가격은 배달매장 기준으로 각각 1만8000원과 1만9000원이다. 



설빙, ‘딸기가좋아’ MD제품 득템 이벤트

설빙’이 ‘딸기가좋아’ 캐릭터 관련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설빙은 최근 출시한 딸기 설빙 3종이 출시되자마자 전체 판매량의 47%를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오는 12월 31일까지 딸기설빙에 데코픽으로 구성된 ‘딸기가좋아’ 캐릭터 MD상품을 득템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업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신메뉴인 ‘딸기트리설빙’ 포함 ‘생딸기설빙’과 ‘프리미엄생딸기설빙’을 먹은 후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쉬태그와 함께 먹방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딸기가좋아 키즈파크 연간회원권(5명), 딸기 봉제 인형(30명), 딸기캐릭터 텀블러(100명), 딸기가좋아 키즈파크 어린이 입장권(100명) 등 캐릭터 관련 상품이 선물로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설빙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설빙 홈페이지 및 설빙 공식 SNS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딸기가좋아’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국산 캐릭터로 만화, 어린이뮤지컬로도 제작된 인기 캐릭터이다. 현재 잠실 올림픽 공원 등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카페가 운영 중에 있어 캐릭터와 친근한 1020세대와 아이를 둔 부모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빙 관계자는 “딸기설빙은 ‘딸기가좋아’와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메뉴인 만큼 이를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현재 캐릭터와 메뉴의 비주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딸기설빙을 찾고 있으며 2초에 하나씩 판매될 정도로 반응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



탐앤탐스, 산타 ‘탐스 패밀리’가 어그 신발 쏜다
 
탐앤탐스는 오는 10일까지 풍성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기다리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탐앤탐스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진행된다.
 
먼저 페이스북에서는 탐앤탐스 ‘2018 플래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8 플래너’는 공식 캐릭터 ‘탐스 패밀리’를 적용한 첫 번째 상품으로 여섯 고양이 캐릭터에 맞춰 6종으로 출시했다.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당 게시글에 연말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소환한 다음 탐앤탐스 플래너 6종 중 갖고 싶은 플래너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완료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탐앤탐스의 겨울 시즌 컵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는 매년 겨울이 되면 겨울 특유의 분위기를 담은 시즌 한정 컵을 선보인다. 올 겨울에는 탐스 패밀리의 식탐 대마왕 ‘휘피’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모습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탐앤탐스 크리스마스 시즌 컵 사진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 #탐앤탐스2017 #탐탐크리스마스 #탐앤탐스시즌컵 #탐앤탐스와 함께 방문매장과 마신 음료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탐앤탐스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이벤트 참여자 중 페이스북 40명, 인스타그램 60명 등 총 100명을 추첨해 어그 신발과 2018 플래너,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3일 각 채널에서 진행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2017년 올 한해 많은 사랑을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로맨틱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탐앤탐스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기대하며 2018년에도 크리스마스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늘 탐앤탐스를 찾아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