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풍 여행 위한 ‘트래블 푸드’는 무엇?

DOLE(돌), 롯데칠성 등 다양한 먹거리 제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단풍 절정 시즌이 다가왔다. 기상청과 케이웨더 등 민간 기상정보업체, 국립공원관리공단 등에 따르면 전국적인 단풍 절정기는 주말인 10월 21일부터 약 열흘 간이다. 절정기를 맞아 많은 이들이 단풍 여행을 떠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이에 맞는 먹거리를 제안해 눈길을 끈다.
 
나들이 갈 때 찾는 대표적 간식인 과일은 휴대가 어렵고, 잘못 보관하면 상하거나 냄새가 날 수도 있다. 공원으로, 산으로 단풍 구경을 계획 중이라면 과일을 적당량만큼 컵에 담은 제품이나 착즙 주스로 준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DOLE(돌)의 ‘후룻컵’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컵에 과일이 담겨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과일을 깎는 번거로움이나 껍질, 씨 등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크까지 함께 동봉돼 있어 과일의 과육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선보인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240ml 페트 제품은 1회 음용 분량의 소포장 형태로 용량이 적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휴대가 편해 착즙 스 본연의 신선한 맛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생과일을 착즙한 주스와 함께 속껍질인 펄프 셀(Pulp Cell)이 들어있어 과일의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오렌지, 자몽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단풍 컨셉의 음료나 메이플 맛을 가미한 과자를 준비해 단풍놀이의 기분을 더욱 살릴 수도 있다. 최근 출시된 관련 제품들은 단풍이 절정기에 다다름에 따라 특히 큰 눈길을 끈다.


편의점 GS25는 단풍 시즌을 맞아 감성음료 3탄 ‘유어스단풍소다’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단풍나무 수액인 캐나다산 메이플 시럽의 달콤한 향기와 부드럽게 톡 쏘는 소다맛의 조화가 인상적인 음료다. GS25는 벚꽃 시즌 유어스벚꽃스파클링, 장미 시즌 장미레몬에이드에 이어 단풍이 물드는 시기에 맞춰 단풍을 컨셉으로 한 이번 음료를 출시하게 됐다. 기존에 없었던 맛과 컨셉의 음료 제품으로 올가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온이 지난달 선보인 ‘포카칩 메이플맛’은 생감자칩 ‘포카칩’에 메이플 시럽을 더한 제품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단맛으로, 쌀쌀해지는 계절 달콤한 스낵을 찾는 20대 여성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