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CJ제일제당, SPC그룹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 해찬들 조미된장 신제품 2종

CJ제일제당의 해찬들이 편의형 조미된장 신제품 2종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진한 쇠고기’와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매운 청양초’를 출시했다. 최근 가정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해 육수나 추가양념 없이 야채와 두부만 있으면 맛있는 된장찌개를 완성할 수 있는 편의형 조미된장 제품이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은 다시마, 바지락, 꽃게로 맛을 낸 시원한 해물육수가 더해진 된장이다. 2년 전 출시된 이 제품은 냉장고 속 야채만 넣고 끓이면 4분 만에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여낼 수 있어 출시 이후 전년비(2016년 기준) 약 40%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진한 쇠고기 맛과 매운 청양초 맛 2종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진한 쇠고기는 된장찌개에 고기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별도로 차돌박이나 양지 등 육수용 고기를 넣지 않고도 진한 육수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매운 청양초는 맵고 칼칼한 된장찌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기존의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제품은 신제품 2종처럼 맛을 강조해 ‘시원한 바지락과 게’로 제품 이름을 바꾸고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이로써 해찬들 편의형 조미된장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은 맛의 특성을 살려 모두 3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정성문 CJ제일제당 조미소스마케팅담당 부장은 “가정간편식 선호 트렌드에 따라 요리를 더 쉽고 간편하게 하려는 소비자 니즈는 더 커지고 있어, 마늘이나 고춧가루를 넣어 양념을 더한 조미된장 제품군의 인기는 계속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1인가구, 초보주부 등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요리시간을 단축하고 싶거나 요리 맛내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쳐 침체된 장류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잠바주스, 가을음료 6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가을 시즌을 맞이해 제철 수확물인 황옥사과, 홍옥사과, 밤, 옥수수, 메론 등을 활용한 음료 6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 음료 6종은 ‘황옥 애플 사이더(ICE/HOT)’, ‘황옥 사과주스’, ‘메론 주스 크러셔’, ‘홍옥 사과 그릭요거트’, ‘옥수수 주스 크러셔’, ‘마롱 블랙티 라떼’로 가을 제철 원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황옥 애플 사이더’는 차갑게 우려낸 차이티에 착즙 사과 주스와 제철 황옥 사과, 레몬을 더해 과일의 상큼함과 차이티(시나몬)의 향긋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티 블렌딩 음료이다. ‘애플 사이더’란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가을에 즐기는 시나몬향이 나는 사과음료로, 여기에 국내산 황옥을 활용해 한층 더 깊은 맛을 냈다.


‘황옥 사과주스’는 가을에만 맛 볼 수 있는 김천 황옥 사과를 활용했고, ‘홍옥 사과 그릭요거트’는 연한 과육과 새콤한 맛이 특징인 홍옥 사과를 얹었다. ‘메론 주스 크러셔’는 국내산 제철 메론과 얼음을 함께 갈아 메론 본연의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고소한 옥수수맛이 특징인 ‘옥수수 주스 크러셔’, 선선해진 날씨와 잘 어울리는 따뜻한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티라떼에 밤의 향미를 더한 ‘마롱 블랙티 라떼’도 가을의 정취를 듬뿍 담았다.


잠바주스는 시즌 음료 6종을 해피포인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에게 최근 새로운 앨범으로 컴백한 가수 케이윌의 싸인 CD를 증정한다. 행사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27일이다. 당첨자는 잠바주스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가을에 수확되는 제철 원재료를 활용하여 맛의 풍성함을 더했다” 며 “잠바주스에서 준비한 시즌 음료와 함께 풍요로운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PC삼립, ‘오버액션토끼 보름달’

SPC삼립은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인 ‘보름달’에 인기 캐릭터 ‘오버액션토끼’를 적용한 ‘오버액션토끼 보름달’을 출시했다.


'오버액션토끼'는 카카오톡과 라인 등의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유쾌하고 발랄한 동작을 선보여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인기 캐릭터다.


SPC삼립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달콤한 딸기 크림이 들어간 부드러운 카스테라인 '보름달' 제품에 각기 다른 포즈의 '오버액션토끼' 캐릭터를 적용해 3종의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또한 60종의 띠고 붙이고 띠고 붙이는 스티커가 랜덤으로 1개씩 들어 있어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다음 달 '오버액션토끼 캐릭터'를 적용한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