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동원F&B, 서울우유협동조합, 울지마마이펫


동원F&B, '더퀴진' 3종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국내 최초로 소시지와 소스를 컵에 함께 담은 육가공 간편식 제품, ‘더퀴진(The Cuisine)’ 3종을 출시했다.
 
‘더퀴진’은 훈연 방식으로 탱글하게 식감을 살린 비엔나 소시지와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소스를 컵에 담은 신개념 제품이다. 소시지와 소스가 따로 분리되어 있던 시중의 제품들과 달리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특별한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로 40초만 데우면 즐길 수 있다. 컵에 뚜껑이 씌워져 있어 보관이 편리하고, 포크가 동봉되어 있어 먹기가 쉽다. 무균 포장 기술을 활용해 보존료를 넣지 않고도 제품이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된다.
 
‘더퀴진 커리 부어스트’는 소시지에 커리 가루와 케첩을 뿌린 독일의 대표적인 국민 간식이다. ‘더퀴진 블루치즈 부어스트’는 이탈리아 고르곤졸라 치즈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소시지와 조화를 이룬다. ‘더퀴진 핫치폴레 부어스트’는 멕시코 대표 고추인 할라피뇨로 만든 매콤한 소스가 입맛을 돋운다.
 
동원F&B 관계자는 “밥 반찬은 물론 간식이나 술안주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향후 소시지에 샐러드를 함께 곁들인 신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퀴진’ 3종은 140g에 3000원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목장나들이 스트링 치즈'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신선한 국산원유 100%(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프리미엄 자연치즈 ‘목장나들이 스트링 치즈’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집유한 1A등급 국산원유 100%(원료 원유 기준)로 만들어진 자연치즈로 스트링 치즈(String cheese) 특유의 부드럽게 찢어지고 쫄깃하며 탄력이 살아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보존료 및 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았으며 자연치즈 고유의 담백한 맛과 향이 살아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치즈만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 튀김, 베이커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이지오픈 필름이 적용된 진공팩 방식으로 포장돼 치즈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서울우유 임정미 가공품사업본부장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식문화가 서구화되면서 국산 자연치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100% 국산원유로 만들어 기존 수입 치즈와는 차별화된 자연치즈의 신선한 맛과 풍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목장나들이 스트링 치즈는 72g에 4000원이다.



울지마마이펫, 반려동물 피부진정케어 '만능멀티밤'

울지마마이펫(대표 김화영)이 각종 피부 스트레스로 괴로워하는 반려동물을 위해 피부진정에 효과가 있는 ‘만능멀티밤’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강아지, 고양이 겸용 반려동물을 위한 피부진정케어 멀티밤으로써 10in1( 각종피부결점완화 피부진정 발습진완화 및 보호 건선/가려움 완화 발패드보습 발톱강화 손상피부개선 각질개선 피부보습 피모보호) 기능이 있어 한 가지 제품만으로 반려동물이 가지고 있는 고민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존의 오일밤타입 제품은 바르는 것도 힘들고 끈적임이 있어 말리는 시간까지 필요한 반면 ‘만능멀티밤’은 고농축 밤타입으로 오일리하게 발리지만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돼 피부 전체적으로 발라줘도 된다.

상처치유연고에도 주로 쓰이는 자연유래 식물성분 병풀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며,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또한 향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순한 라벤더향으로 제조하여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울지마마이펫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피부는 사람보다 얇아서 상처 입기도 쉽고, 털로 덮여 있기 때문에 오염물이 묻기 쉬워 피부병에 걸리기 쉬운 환경에 노출돼 있다”며 “그 동안 습진이나 피부병, 상처 등으로 아파했을 반려동물에게 만능멀티밤으로 고통을 줄여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