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22 (월)

푸드TV

[이슈기업] SY코리아, 버섯으로 만든 고기 ‘퀀’ 칼로리·지방↓ 콜레스테롤 '제로'

아시아지역 첫 공략...식물성 단백질 고기, 비린내 없고 식감 일반고기와 거의 흡사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같은 양의 고기와 비교해보면 단백질은 그대로 지키면서 칼로리는 70%, 지방은 30%정도 줄였으며 콜레스테롤은 0이다.”


SY코리아(대표 박일경)는 영국제품인 버섯으로 만든 고기를 판매하는 영국 Quorn(퀀)사의 한국 총판이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식품산업대전에서 선보인 버섯으로 만든 고기인 Quorn(퀀)은 오는 10월 한국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박일경 SY코리아 대표는 “버섯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고기를 만들었다”며 “대체고기로 많이 알려진 콩고기와는 달리 비린내가 나지 않고 식감도 일반 실제 고기와 거의 같아 유럽, 미국, 호주 등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40여년전 영국의 Marlow Food에서 처음 개발해 유럽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10년전부터는 미국·캐나다·호주 등 주로 연방 국가지역으로 확대 판매됐다.


퀀은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노콜레스테롤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을을 얻으며 구매가 이어졌다.


그러나 영국 사람 특유의 보수적인 경향 때문에 현재까지 생산도 오직 영국내 본공장 한 곳에서만 하며, 한국·일본·중국 등 아시아지역에는 아예 소개조차 되지 않았었다.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은 지난해 1월. 필리핀회사인 Monde Nissin이 한국·일본·중국·태국·필리핀 등 아시아시장 시장에 대한 비젼을  보고 퀀을 개발한 영국의 Marlow Food를 무려 7억불(8000억원)에 전격 인수하면서다. 


우리나라에서는 SY코리아를 총판으로 지정해 오는 10월 정식 런칭할 계획으로 현재는 롯데푸드, 신세계푸드 등과 함께 제품 공급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논의하고 있다.

  
박 대표는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앞으로 웰빙식품으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패티에 퀀을 사용한 햄버거 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