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업계, 5월 가정의 달 소비자 지갑 열기 총력전

어린이날 키즈 프로모션, 어버이날 효도선물 건강기능식품 할인 이벤트 다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5월 가정의 달 맞아 식품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황금연휴,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까지 몰려 있자 어린이, 시니어층을 겨냥한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 어린이음료 '코코몽'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코코몽 사과, 딸기, 포도 중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맛을 골라 댓글로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명에게는 투표한 제품 1박스(24개들이)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하림은 5월 한 달 동안 행운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형마트 등 유통점을 비롯해 하림 대리점을 통해 용가리 브랜드 제품을 구매 후 패키지에 붙어있는  ‘Happy 파티 경품 이벤트’ 스티커에 기재된 응모번호를 하림몰에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고객 대상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13명에게 50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롯데리아도 가정의 달을 기념해 한 달간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장 방문 전 고객 대상으로 '새우버거 세트'를 약 32% 할인한 37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 중 세트 메뉴를 구매하면 포켓몬스터 캐릭터 피카츄, 이브이, 메타몽, 뮤의 캐릭터 봉제 인형과 캐릭터 인형을 보관 할 수 있는 몬스터 볼 틴 케이스로 구성된 판촉물 세트를 정상가 1만2500원보다 약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4일과 5일까지는 매장 방문 어린이 및 동반 고객 대상으로 피카츄 풍선을 무료로 증정한다.

설빙은 어린이날을 맞아 베스트셀러 메뉴인 인절미 빙수를 5555원에 판매한다. 정가 7000원에서 21% 할인된 금액이다.

이번 행사는 위메프 가입자를 대상으로 ID 당 1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특히 위메프에서 구매한 ‘인절미 설빙’ 할인 티켓은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받는 사람을 설정하면 가족, 친구 연인 등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 가능하다.



어버이날 효도선물 1위로 꼽히는 '건강기능식품'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관장 홈페이지 내에 있는 TV CF 감상 후, 면역력을 선물하고 싶은 가족 구성원을 선택하면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가정의 달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황진단 12환’(40명), ‘홍천웅’(40명), ‘화애락진’(40명), ‘홍이장군 2단계’(40명), ‘홍삼비타민’(40명)을 총 200명에게 증정한다.

KGC인삼공사는 인기 선물세트와 주요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행사도 15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내츄럴엔도텍도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츄럴엔도텍의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엔도샵에서 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백수오, 여성을 응원해!' 이벤트는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족이나 친구 등 여성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약 13만원 상당의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 액상'과 '백수오 궁', 5천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천호식품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인기상품을 선물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가정의 달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천 제품 8종을 한정판 고급 선물세트로 구성하고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뉴질랜드산 녹용을 함유한 △녹용홍삼 비롯해 △마늘홍삼 △블루베리 100 등 온 가족이 함께 먹기 좋은 제품들을 특별 선물세트로 마련했다. 

천호식품은 가정의 달 행사로 전 품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모든 상품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씨스팜 역시 가정의 달을 맞아 전 품목 최대 3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 제품인 ‘관절 팔팔’ 관절 건강 관리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주 성분으로 하고 있어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많이 찾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