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록마을, 토종 콩으로 만든 ‘부석태 두부’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초록마을(대표 유태환)은 토종 콩으로 만든 '토종씨 부석태 두부를 부탁해'를 전국 47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www.choroc.com), 모바일 앱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부석태는 예로부터 경북 영주시에서 재배되어온 토종 콩으로 생산량은 낮은 편이지만 종실의 크기가 일반 콩보다 큰 것이 특징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받은 시설에서 온(溫)두부 방식으로 제조해 우리 전통의 맛을 지켰다.

 

초록마을은 작년 5월 점차 희귀해지고 사라져가는 토종종자를 보호하고, 우리 맛을 잃어버리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토종씨 부탁해’를 론칭했다. 작년 한 해 동안 33개 상품을 출시했고 올해에는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토종씨, 부석태 두부를 부탁해’는 가공식품으로 출시되는 ‘토종씨 부탁해’의 첫 번째 상품이다.


토종씨 부석태 두부를 부탁해는 2종(275g, 420g)으로, 420g 상품은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30% 할인한다.


초록마을 상품기획본부 김보연 MD는 “최근에 두부를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이 개발되어 두부의 맛이 한층 새로워졌다”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토종 부석태 두부로 고객님 밥상의 풍미가 더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