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도움되는 식품은 무엇?

뉴스킨, 돌(Dole) 등 '스트레스 프리' 돕는 다양한 제품 내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그 동안의 실력 발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시기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는 데 좋은 수험생 ‘스트레스 프리’ 아이템을 소개한다.


뉴스킨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의 ‘코티트롤 플러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을 비롯해 부원료인 캔털루프 종의 멜론 추출물과 L-테아닌,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다.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을 가수분해하여 만들어진 생리활성 성분으로, 모유 수유 후 유아의 평온함을 관찰한 것에 착안해 개발된 기능 성분이다.


락티움을 섭취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작용, 정서적 안정, 혈압 상승과 같은 전반적인 건강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GNC 홍경천 추출물 340’을 내놨다. 추운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바위돌꽃인 홍경천을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홍경천에 함유된 ‘로사빈(Rosavin)’ 성분이 스트레스 호르몬 억제에 관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과브랜드 돌(Dole)의 ‘돌 트리플바’는 엄선된 3종류의 과일과 두뇌 건강에 좋은 아몬드, 캐슈넛 등의 3종의 견과류,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 3종의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은 막대 타입의 제품이다.


다양한 과일과 견과, 씨앗의 조화로운 밸런스와 풍부한 영양이 특징이다. 블루베리, 크랜베리 2종으로 출시됐다.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는 수능을 앞두고 최고급 카카오로 만든 ‘고디바 뉴 까레 컬렉션’을 출시했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는 알칼로이드계 성분인 테오브로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마트가 올가니카의 ‘쫀득한 군고구마’를 노브랜드 시리즈로 리뉴얼해 선보인 ‘무농약 반건조 군고구마’는 호박고구마와 밤고구마의 장점만 따와 ‘꿀고구마’로 불리는 베니하루까 품종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고구마는 긍정적인 사고에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